오늘은 실재 아이템이 경험치를 주는 걸 만들도록 하자. 경험치를 올리면 중첩되게 하는걸 만들고 하나 남으면 사라지는걸 만들면 될듯 싶다. 일단 이것까지 하고나면 문제될만한 버그가 날만한 요소들을 대폭 수정하고 실재로 전투에 이기면 일정 분량의 경험치를 덜어서 작전 기록 아이템으로 주도록 한다. 이건 플레이어가 바로 한명에게 몰아 줄수도 있고 아니면 아껴뒀다가 새 맴버가 들어오면 그 맴버에게 줄수도 있다. 나름 전략을 짜야 하는 요소중에 하나다.
순서를 바꿔서 중첩을 먼저 만들고 경험치를 주는 걸 만들고 전투후 지급으로 가야 겠다.
중첩의 경우에는 텍스트를 만들고 그 텍스트는 99까지 표기만 되게 해야 겠다. 돈과 마찬가지로 표기만 그렇게 되지 계속 쌓인다. 이거 끝나면 인벤토리도 제한을 풀고 무제한으로 담을수 있되 표기에만 즉 이용에만 앞에 순으로 되도록 수정할 필요가 있다. 차후에 아이템을 비운다면 뒤에 정렬되어있던게 당겨와서 표시가 되도록 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아이템을 추가로 얻었을때 따로 비우는걸 물어볼 필요는 없을듯 싶다.
이거 안쓰는 프라이스를 재활용 하도록 하고 메모리 아이템은 판매가 불가능하게 해야 겠다. 이게 개인정보나 전투 패턴이라든지 다 담겨져 있을텐데 적에 손에라도 들어가면 큰일이다.
아 이게 잘 작동하지 않는다. 따로 생성을 해야 할듯 싶다.
좋은듯 싶다. 제어하는 시스템을 만들고 추가 획득시 칸을 새로 차지하는게 아니라 중첩이 되도록 한다.
일단 등록까지 했고 숨겨놯다. 이제 추가 획득시 새 칸을 차지 하는게 아니라 수량이 올라가게 해야 한다. 사용하면 수량이 줄고 0이 되면 사라지게 하는게 필요하다. 처음 만들어 보는 거라 천천히 진행하도록 하자.
아 그리고 기본기를 다지는 강의는 조회수가 잘 안나오는듯 싶다. 다음엔 요청이 있어도 따로 만들지는 않아야 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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