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진자랑 접촉했다고 검사 받고 왔다. 음성인거 보니 안걸린듯 싶다.  

https://drive.google.com/file/d/1edqd3HwHci10Swv1XduVmRMuFrPO1lES/view?usp=sharing 

 

Goetita-Window-Beta.zip

 

drive.google.com

 아 글고 진진짜라가 싸길래 몽땅 사왔는데 유통기한이 한달 남은거더라. 거의 한박스 있는데 빨리 먹어치워야 겠다.

 이제 이퀍일때만 장착이 가능하고 컨슘일때는 장착이 불가능하도록 수정해야 한다.

 코드수가 많아서 어디있는지 찾지 못하고 있다. 여튼 음성 떳으니 달리도록 하자.

 테스트를 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도록 하자.

 왔다갔다 하기 귀찮으니까 원래 계획했던거를 다시 읽어가며 하자.

 일단 장착성과 소모성 아이템을 구분하는 이넘을 만들고 장착성일때만 장착하도록 한다. 거기 텍스트를 이퀍 컨슘 이렇게 나눠야 겠다. 그리고 그 다음에 경험치를 올려주는걸 만든다. 아 그리고 지금 돈 표기 제한을 걸어놨는데 이거 한도를 좀더 크게 늘려 놓을 필요가 있다. 마찬가지로 경험치 올려주는 것도 한도의 제한을 두도록 하자.

 아이템이 들어와야 하는데 인벤토리가 다 차면 더 들어오지 않도록 되어있는지 모르겠다. 이거 확인하는 작업을 해야 겠다. 버그가 발생하는지 극단적인 상황에서 테스트가 필요할듯 싶다. 벨런스 테스트 하기 전에 버그 테스트를 좀 해야 겠다.

 경험치를 올려주는 아이템을 만들고 누르면 경험치가 오르게 하고 충분히 오르면 인벤토리 창을 자동으로 끄고 레벨업 물음으로 넘어가도록 한다. 아니면 인벤토리 창을 나갈때 물어도 좋을듯 싶긴 한데 일단 인벤토리 창하고 겹치지 않게 하는게 좋을듯 싶다. 아 그리고 레벨업 동안 인벤토리 창을 켜지 않도록 장치를 해놨는지 모르겠다.

 경험치가 오르는 것까지 확인하면 이제 아이템을 지워야 한다. 그전에 작전기록 아이템을 중첩할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을 만든다. 그리고 소모할때마다 중첩이 된거를 하나씩 지워나가도 다 지웠을때 아이템 베이스 자체가 사라지도록 할 필요가 있다.

 안되니까 보니 여기가 할당이 안되있었다.

 일단 마켓에서 부터 할당이 잘되어 있는지 확인을 해보자.

 여긴 들어가는거 확인 했다. 아 그전에 맨 처음 시작할때 맨 처음은 순간이동 할수 있는걸 손봐야 할듯 싶다.

 해결하고 왔다. 옆에 등록되는거 크기를 줄여야 할듯 싶다.

 일단 여기도 해소한다. 그다음에 인벤토리에서도 정보가 잘 표시가 되는지 확인을 해보자. 어떤 정보가 뜨는지 확인을 해야 다음으로 진행하기가 수월하다. 그것만 확인하고 쉬어야 할듯 싶다.

 동일한 역활을 하는 함수가 인벤토리메니저에도 있고 마켓메니저에도 있는듯 싶다. 여튼 다시 잘 되는지 확인을 해보자.

 안된다. 으음. 소유한 아이템을 저장할때 정보가 제대로 넣어지지 않는다.

 중복되는걸 묶어 내면서 코드 정리를 좀 할 필요가 있을듯 싶다.

 아 이게 이런식으로 아이템을 통채로 복사하는게 있었다.

 일단 잘 작동하는데 장착해제가 작동을 안한다.

 해결했다. 오늘은 여기 텍스트를 컨숨으로 바꾸는거 까지만 하도록 하자.

 그거 하기전에 여기 크기 바꾸는 것부터 해야 겠다. 할게 많다.

 작아진게 훨씬 보기 좋은듯 싶다. 이제 컨슘과 이퀍을 표시하는 것만 하면 오늘 하려고 했던건 마무리가 될듯 싶다.

 다시 멀 해야 하는지 상기를 해보자.

 그 다음에 경험치를 올려주는걸 만든다. <= 일단 이거 부터 한다.

 아 그리고 지금 돈 표기 제한을 걸어놨는데 이거 한도를 좀더 크게 늘려 놓을 필요가 있다. 마찬가지로 경험치 올려주는 것도 한도의 제한을 두도록 하자. 아이템이 들어와야 하는데 인벤토리가 다 차면 더 들어오지 않도록 되어있는지 모르겠다. 이거 확인하는 작업을 해야 겠다. 버그가 발생하는지 극단적인 상황에서 테스트가 필요할듯 싶다. 벨런스 테스트 하기 전에 버그 테스트를 좀 해야 겠다.

 경험치를 올려주는 아이템을 만들고 누르면 경험치가 오르게 하고 충분히 오르면 인벤토리 창을 자동으로 끄고 레벨업 물음으로 넘어가도록 한다. 아니면 인벤토리 창을 나갈때 물어도 좋을듯 싶긴 한데 일단 인벤토리 창하고 겹치지 않게 하는게 좋을듯 싶다. 아 그리고 레벨업 동안 인벤토리 창을 켜지 않도록 장치를 해놨는지 모르겠다.

 <= 요건 좀 뒤에 하도록 한다.

 경험치가 오르는 것까지 확인하면 이제 아이템을 지워야 한다. <= 이걸 그 다음에 한다.

 그전에 작전기록 아이템을 중첩할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을 만든다. 그리고 소모할때마다 중첩이 된거를 하나씩 지워나가도 다 지웠을때 아이템 베이스 자체가 사라지도록 할 필요가 있다. <= 중첩은 아이템 지우는거 끝나면 바로 하도록 하자.

 이게 중간중간 다른 작업도 같이 하면서 진행하기때문에 꽤 시간이 걸릴듯 싶다.

 마지막 작업이다. 끝내면 산책갔다가 자야 겠다.

 중간에 멀 많이 건들었는데 머가 하나 터졌나 보다.

 연결이 안되어 있어서 그랬다.

 안된다.

 위치를 잘못 잡은 거였다. 이제 됬다. 이게 데이타를 읽어 내는게 아니라 버튼자체에 정보를 저장하고 그걸 검색하도록 해놯더니 복잡한것 같다. 다음엔 저장된 데이타를 직접 불러오도록 해야 할듯 싶다.

 무기와 달리 드레스가 장착이 안되는 버그가 있다.

 이퀍을 유스로 함수 이름을 바꿔서 그런거였다.

 해결했다. 남은 버그는 나중에 테스트 할때 한꺼번에 처리 하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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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RITTEN BY
아이고이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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