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이번 추경에 소상공인 대출대상자에 해당한다고 문자가 왔다. 전화를 받지 않아서 문자를 남긴다고 하다라. 인디 게임 개발하는데 IT기술 창업이 아닌 소상공인으로 분류가 됬나 싶다. 먼가 착오가 있는듯 싶다. 여튼 2억까지 대출을 내준다고 하는데 일단은 보류다. 저번에 기업대출 알아본건 같이 일 하고 싶다는 사람이 여럿 있었던 때라 그런 거였다. 이게 나 혼자는 돈 아껴가며 할수가 있지만 다른 사람에게 그렇게 일을 하라고 하면 최대 3개월을 못 버티니 말이다. 

 일단은 첫번째 작품으로 수익이 나오는걸 확인하고 그 다음에 베팅을 크게 해도 늦지 않다. 대출은 차기작때 내도록 하자. 그땐 팀원들도 모집을 할 생각이다. 차기작은 돈 되는 가챠 게임을 만들게 될듯 싶다.

 여튼 일단 명일방주의 이거 이거를 참고로해서 획득재화나 경험치를 알려주는 UI를 만들어야 한다.

 베타를 빨리 끝을 내고 그림연습을 해야 겠다.

 이렇게 하면 되려나 싶다. 아 그리고 경험치랑 골드를 알려 주는 걸 넣을 필요가 있다. 그럼 아이템 표기를 좀 바꿔야 겠다. 아이템은 최대 2개 추가고 하나는 작전기록 아이템이 들어갈듯 싶다. 작전기록 아이템이랑 치트키 시스템 그리고 추격자 시스템까지 하고 벨런스 테스트를 하자. 그리고 베타를 공개하면 될듯 싶다.

 베타에 그래픽 소스를 추가해서 얼리 어세스를 해야 하는데 그전에 크라우드 펀딩을 해야 하나 고민이다.

 일단 멀좀 먹고 작업을 하도록 하자.

 망할놈의 유니티 저장하려 그러면 존나게 팅긴다.

 겨우했다. 내일은 돈 경험치 작전기록 아이콘을 만들어야 할듯 싶다. 아이콘을 3D로 만들어서 박으면 되려나 싶다.

 알파에서 베타로 넘어갈때가 먼가 늪지대를 넘어가는 느낌이다. 아무래도 UI 작업이 있다보니 그런듯 싶다. 이번 고비만 넘기면 된다. 머 그다음 부터는 어려워서 힘들지도 모르겠지만 이것보다는 질척거리지 않을듯 싶다.

 일단 밥먹고 오자. 먹고 와서 할꺼 없으면 얻은 아이템 기능을 구현해야 겠다.

 어렵지 않게 구현했다. 이제 그림연습을 하자.

 조금씩 그리다 보면 차기작엔 왠만한 가챠 게임 뺨치는 그래픽을 선보일듯 싶다.

 아디오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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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RITTEN BY
아이고이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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