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득 왕좌의 게임 핸드라는 의회의 수장 번역을 핸드 드대로 쓰는게 아니라 수시중으로 했으면 어땠을까 그런 생각이 든다. 중세시대 중서문화성이라는 합작 기구의 최고 재상이라는 점과 손이라는 느낌 둘다 잡는 번역이다. 나중에 중세 판타지 게임을 만들면 그때 써먹어야 겠다.

 오늘은 레벨업 기능 구현을 해야 한다. 체력과 공격력을 택해서 1업씩 할수 있는 시스템이다. 저장이 가능한 시스템을 만들고 변수 이름은 플러스머머로 하면 될듯 싶다. 그리고 캐릭터 데이터를 불러올때 베이스 공격력에 더하면 될듯 싶다. 그걸 만들고 클릭을 하면 그 데이터 자체를 기억해서 올려주게 하면 될듯 싶다. 찾는데 시간이 걸릴뿐 만드는건 어렵지 않을듯 싶다.

 그전에 2개일때 위치좀 맞추고 가자. 해상도를 16:9로 맞추려고 하면 자꾸 유니티가 오류가 걸러서 짜증난다. 16:10으로 맞춰 보도록 하자. 미들 센터가 아니라 어퍼 레프트로 해야 할듯 싶다.

 이 값으로 해야 하는듯 싶다.

 그냥 기억하기 쉽게 이 숫자로 하도록 하자.

 얼추된듯 싶다.

 이런식이면 되려나 싶다. 그다음이 데이터매니저랑 연결해서 현재 베이스 공격력과 플러스 공격력 그리고 베이스 체력과 플러스 채력을 불러 오도록 하자. 아니면 그냥 공격력 자체를 수정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아 그전에 캐릭터 이름과 레벨을 불러오는걸 만들도록 하자.

 이거 경험치가 차서 레벨이 오르면 창을 키는 함수가 있을텐데 그걸 찾아야 할듯 싶다.

 다 이전에 만들어 놯더라. 이거 이거 미래를 대비하는게 잘되어 있다.

 코드를 찬찬히 읽으면서 세팅을 맞추고 있다.

 레벨을 0부터가 아니라 표기는 +1 해서 표기하기로 했으니 이런식으로 해둔다.

 아 그리고 현 채력과 현 공격력을 알려 줘야 한다.

 이렇게 해준다.

 Pert에 기능 구현이라고 써놯는데 미리 해놓은 덕에 하는일은 UI작업인듯 싶다. 거이 다 했고 실재로 잘 작동하는지 테스트 정도만 해보면 될듯 싶다. 배고프니 멀좀 먹고 해야 겠다. 한끼만 먹었더니 힘들다.

 내일은 오류가 있다면 수정하는 작업을 하고 없다면 무얼 얻었는지 경험치는 얼마나 획득했는지 알려주는 편의기능을 만든다. 그 다음이 경험치의 1/4을 줄이고 그걸 선택적으로 먹일수 있는 작전기록 아이템을 만들고 작적기록 아이템은 중첩될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을 만든다. 그다음에 치트키 윈도우를 만들고 추격자 시스템을 만든다음에 레벨 벨런스까지 잡으면 베타가 완성된다.

 베타 이후에는 2D 그래픽 작업이 주를 이룰듯 싶다. 그걸 추가한게 포스트 베타의 주요 내용이 될듯 싶다. 포스트 베타가 끝나면 얼리어세스 혹은 크라우드 펀딩을 준비하도록 하자. 이 이후부터는 수익이 조금씩 들어올테니 끼니를 점차 늘려나갈수 있을듯 싶다.

 뜬금없는 오류가 생겼는데 여기 원래 들어가는게 사라졌다.

 미션패널 고우투메인맵이다.

 바꾼게 많다보니 오류가 속출한다.

 내생각에 이걸로 오류가 끝이 아닐듯 싶다.

 레벨을 1을 더할필요가 없다. 그리고 데미지가 0으로 나오는 버그가 있다. 역시나 한번에 안되는듯 싶다.

 일단 레벨부터 고친다. 참 이전에 만들었던 코드는 다 이유가 있어서 그렇게 만들어 놯던 거였다.

 

'턴제제작' 카테고리의 다른 글

머리가 아파서  (0) 2021.09.02
가끔 두서 없이 쓴글이  (2) 2021.08.31
그게 압류가 되려나  (0) 2021.08.29
병원 갈일이 없다보니  (2) 2021.08.27
돈을 너무 많이 썼다  (0) 2021.08.26

WRITTEN BY
아이고이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