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데 돈을 너무 많이 썼나보다. 계속 굶다가 보니 한번에 폭식을 해버렸다. 원래 하루 한끼 먹는데 일이 잘된다고 세끼씩 먹은게 화근이였다. 돈 떨어진거 보고 인제 좀 자제 해야 겠다는 생각이 든다. 한참 잘 되고 있었는데 먼가 찬물을 끼얻는 느낌이다.
아 그리고 추격자 시스템을 만들어야 한다. 턴을 제한하는 시스템의 경우에는 만들까 말까 고민이다. 일단은 안만드는 걸로 하자.
중간에 뎃글로 코인 홍보글이 있었는데 놓아둘까 하다가 저번에 인디게임 개발할려고 모아둔 몇천만원을 게임 개발이 아니라 코인에 털었다가 날려 먹었다는 글이 생각나서 지워버렸다. 비트코인의 대의에는 공감하는데 그런식으로 쉽게 돈버는 거는 별로 좋아 하지 않는다.
일단 맵정보랑 난이도가 일치 하지 않는지 확인 하는게 필요한듯 싶다.
이 두개가 겹치는 듯 싶다. 일단 추격자 시스템은 급하지 않으니 맨 마지막에 구성해야 겠다. 다음달 내로 배타가 나올듯 싶다.
여기가 문제였더라. 얼추 덕분에 좋은 시스템을 만든듯 싶다. 이제 이것을때 무얼 얻었는지 알려주는 것과 레벨업 표시시스템 버그와 신규추가시 채력 표시 버그와 작전기록 아이템과 추격자 시스템 이 다섯가지를 해결하면 될듯 싶다. 그 이후 부터는 게임 자체의 벨런스를 맞추는 작업을 진행하도록 한다. 넉넉 잡아서 2주 잡도록 하자. 그리고 벨런스를 잡는걸 1주 잡도록 하자. 그리고 그림 공부를 틈틈히 넣어서 1주 정도 쓰도록 하자. 그럼 한달이면 충분할듯 싶다.
베타까지 하고 나면 이제 일러스트 같은 쪽을 손을 봐서 크라우드 펀딩을 하든지 얼리어세스를 하던지 해야 겠다. 밥 먹고와서 신규 추가시 채력표시가 1로 뜨는 버그를 해결하도록 하자.
... 으 리쿠르트 엑시던트 자체가 안뜬다. 뜨는 빈도를 좀 올려야 겠다. 아 그리고 아이템 능력치 머 구현 된게 없는데 뜨는거 좀 안뜨게 해야 할듯 싶다. 오늘은 그것만 하고 자자.
아 돈 추가 하는 치트키 같은거 만들어 두어야 할듯 싶다. 앞으로 할일에 등록해 두도록 하자.
오잉 버그가 어디갔는지 안보인다.
찾았다.
왜 안뜨나 봤더니 변수 자체를 안만들어 놨더라. 그래서 등록했다. 이거 몰랐으면 신규인원 추가는 아에 못할뻔 했다. 일단 신규 추가시 채력표기 버그가 왜 뜨는지 코드를 검토하면서 원인을 찾아보도록 하자. 오늘은 이것 까지만 하도록 하자. 내일은 윈도우창에서도 치트키를 칠수 있도록 해야 겠다.
일단 야식을 먹고 오자.
여긴 별다른 문제가 없어 보인다. 그럼 표시하는데서 착오가 있는듯 싶다.
버그가 잡혔다.
눌 버그가 실수로 생길때를 대비해서 선제작업을 해준다. 졸려 온다 오늘은 여기까지 하도록 하자.
아니다 해결이 안됬다.
됬다가 안됬다가 하는데 그냥 켰다 껐다를 해주면 될듯 싶다.
아에 인벤토리를 자동으로 켜도록 조치를 취했다.
일단 이렇게 하니까 버그가 안발생하는데 한번만 더 확인해보고 넘어가도록 하자.
버그가 안뜬다. 이거면 된듯 싶다. 어차피 고용하고 인벤토리를 켜서 확인을 해봐야 하니 나쁘지 않은 조치인듯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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