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그때 드로잉 실력이 부족해서 학원 가지마라는 말이 씨알이 안먹혔던 거다. 지금 다시 돌아 보면 왜 그랬는지 형이 이해가 간다. 독학을 했다간 저 실력 밖에 못되니 학원에 가서 배워야 겠다고 생각 했던 거다.

 

 

 다 내탓이다.

 

 지금 게임 학원 가지 마라 포스트가 인기를 끌고 있는데 내가 여기서 독학으로 엄청난 실력 향상을 보여 주지 않으면 내 말이 권위를 잃을꺼다. 그럼 요시다 도오루의 기본레슨은 일단 끝을 낼듯 싶다. 그리고 작업을 하고 작업의 한 사이클이 끝나면 채색을 하도록 하자.

 

 구체적인 목표는 스팀페이지와 얼리 어세스때 들어갈 일러스트를 만들 정도에 실력을 쌓는거다. 그리고 장기적으로는 3D를 만들기전 게임 원화를 잡을 수 있는데 쓰도록 하자.

 

 남은 시간이 기본 4일에다가 +2일이다. 이 이후로는 다시 본래 작업으로 넘어간다.

 

 갑자기 문득 조직이론에 3S 분업화 과학화 표준화가 생각이 난다. 서양이 동양을 이길수 있었던 가장 큰 원인이 저거다. 한국이 근대화에 성공한 이유도 한국인의 50% 이상을 차지하는 SJ 성격들 덕분이다. 때문에 딱 커리큘럼이 정해져 있는거에 따라가길 원했을 수도 있다.

 

 

 나처럼 이런식으로 도망치다가 우연하게 헌책방에서 비급 같은걸 손에 넣고 그때 집중적으로 독학을 할수 있는 사람은 생각보다 많지 않을 듯 싶긴 하다. 그래서 더더욱 내 말을 안들었는지도 모른다.

 

 온라인 강의 경우엔 수익이 나온 뒤에 듣도록 하자.

 

 손이 생각보다 많이 빨라 진거 같다. 여기 안올리는건 대부분 이런식으로 잡고 넘어간다.

 

 드로잉 연습하고 채색으로 넘어가야 한다. 채색은 어느정도 게임 만들기를 끝내고 쉬는 타이밍에 하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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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RITTEN BY
아이고이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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