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바꾸기

턴제제작 2020. 1. 12. 18:09

https://store.steampowered.com/app/2114090/Goetita_Turnbased_City/

 

Goetita: Turn-based City on Steam

Goetita: Turn-based city is a turn-based strategy game controlling the element of luck through rational judgment. Survive even in a desperate situation when all your resources are running out with your strategy in the cold and dark city!

store.steampowered.com

 

 UI 작업이 딱히 막 재미있는 작업은 아닌데 시간을 많이 잡아먹는 영역인 듯싶다. 일단 시연 가능한 데모를 만들려면 캐릭터에 따라 바뀌는 거 까지 만들어야 될 듯싶다. 생각보다 시간이 좀 걸릴 듯싶다. 이게 처음 만들어 보니까 그럿듯 싶다. 아마 차기작부터는 좀 더 빨리 작업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다음부터 캐릭터 배경은 알파로 만들어야 겠다. 

 비워놓고 미리 만들어 놓은걸 집어 넣는 방식으로 가야 할 듯싶다. 

파인드나 겟 컴포넌트는 느려서 업데이트에 넣지 마라고 하는데 한번 불러올 때는 별 상관이 없다. 

 거의 다 만들어간다. 이제 넘어가게만 만들면 될듯 싶다. 커런트 캐릭터 터라는 걸 만들어서 정보를 집어넣으면 될 듯싶다. 

 이제 스톡만 공유하고 나머지는 분리하는 것 까지만 만들면 될 듯싶다. 

https://academy.zenva.com/

 

Zenva Academy - ? Go from Beginner to Full-Stack Programmer

Trusted by 400,000+ learners and developers, Zenva provides world-class training on in-demand programming skills covering game development, machine learning, virtual reality and full-stack web development.

academy.zenva.com

 이런게 있었다. 미리 한번 본 다음에 만들걸 그랬다. 그랬으면 좀 더 빨리 만들 수 있었을 텐데 말이다. 

 해당 버튼 이미지 정보에 맞춰서 캐릭터 이미지가 불러오게 해야 할듯 싶다. 

 이제 스탯하고 경험치 아이템 슬롯 경우에는 별개로 하고 스톡의 경우에는 공유하도록 해야겠다. 

 각자의 슬롯을 만드는 것은 좀 복잡할듯 싶다. 일단 현재 선택된 캐릭터가 누구인지 알려주는 것을 만들어야 한다. 그리고 캐릭터 객체에 슬롯을 만들어 주고 현재 선택된 캐릭터의 슬롯에 있는걸 UI의 슬롯으로 표현하도록 해야 한다. 캐릭터가 바뀌면 슬롯도 바뀌고 말이다. 스탯의 경우에도 비슷한 방식으로 만들어야 하는데 일단 스탯이고 머고 만들어 놓는 게 없으니까 이는 후순위로 미루어야 겠다. 

 여기까지 오니까 코드 수가 꽤나 많아져서 복잡하다. 끝판왕 퍼즐을 풀어야 하는 듯 싶다. 이것까지 끝내면 버튼들 수를 늘리고 인벤토리와 슬롯의 아이템 수를 제한하는 걸 만들어야 한다. 

 일단은 차근 차근 만들어 보자. 

 일단은 캐릭터를 죄다 검색을 해서 지금 등록하려는 아이템이 슬롯에 있는지부터 확인을 해야 할 듯싶다. 

 천천히 만들자 이부분은 좀 복잡한 파트니 말이다. 

 슬롯수에 제한이 있는데 리스트로 만든 것은 나중에 기획이 바꿔서 슬롯수를 늘릴 때를 고려했다. 

 늘 그렇듯 생각처럼 작동을 안한다 머가 문제 일까...

 일단 가시적인 문제 부터 집고 넘어가자. 겟 컴포넌트를 쓰려면 모노 비 헤이버를 상속받아야 된다고 한다. 

 캐릭터 객체가 아니라 캐릭터 버튼 리스트를 검색해서 문제였다. 

 등록시키는건 얼추 됐고 제거하는 것 까지 만들고 캐릭터 버튼을 누르면 슬롯을 갱신하는 걸 만들면 될 듯싶다. 경험치 바와 스텟을 고치는 거는 그다음으로 미루자 이건 해당 시스템이 자리를 잡아야 할 수 있는 듯싶다. 

 캐릭터 별로 아이템 리스트를 분리를 했으니 이제 캐릭터를 변경을 하면 슬롯에 해당 캐릭터가 가진 아이템들을 보여주는 걸 만들면 될듯 싶다. 

 분명히 두개를 등록했는데 캐릭터 선택을 넘어오면 장착한 아이템 하나가 안 보인다... 

 n = n++이렇게 했었는데 제대로 안먹혔나 보다. 이제 정상적으로 된다. 

 그 편의 기능으로 다른 캐릭터가 아이템을 장착하고 있는 거면 경고 메시지를 띠우고 해당 캐릭터 리스트에서 빼고 이 캐릭터로 넘겨주는 걸 만들어야 할 거 같은데 이건 편의 기능이라 일단 후순위로 미루자. 일단 먼저 만들어야 할 것들이 산더 미니 말이다. 

 얼추 된거 같으니까 레벨업 같은 건 나중에 만들고 미션을 받는 창을 만들고 바로 미션 맵으로 가는 걸 만들어야겠다. 

 다른 게임들의 경우에는 아이템의 종류가 많아서 파밍하는 맛이 있긴 한데 아이템의 경우에는 리소스 부담이 많이 되기 때문에  그냥 글만 적으면 되는 특성을 좀 더 다양하게 만들어야 할 듯싶다. 이문제는 나중에 팀이 생기고 이러면 달라지겠지만 일단은 아이템은 2개만 장착시키도록 하자. 

https://www.kasedogames.com/

 

Kasedo Games | Digital Game Publisher | Leicester, UK

At Kasedo (Kass-ee-doh) Games, our aim is to publish games that players will love, but not at the expense of the people making them. We work closely together with enthusiastic indie developers and offer them our vast experience to help get their game in fr

www.kasedogames.com

 라이즈 오브 인더스트리로 유명한 카세도 게임즈에서 워헤머 메카니쿠스 퍼블리싱했는데 내가 만들려는 게임과 거의 유사하다. 

 첫작품을 내면서 경험치를 쌓는 게 1차 목표고 그다음으로 카세도 게임즈 같이 경영이나 턴제 전략 시뮬레이션을 전문으로 만드는 세계적인 회사를 세우는 게 목표다. 

https://store.steampowered.com/app/2114090/Goetita_Turnbased_City/

 

Goetita: Turn-based City on Steam

Goetita: Turn-based city is a turn-based strategy game controlling the element of luck through rational judgment. Survive even in a desperate situation when all your resources are running out with your strategy in the cold and dark c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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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RITTEN BY
아이고이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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