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기본 UI 시스템을 만들었으니 다음 할 일을 정해야 한다.
1. 아이템 만들기
다키스트 던전 식으로 아이템을 2개를 넣도록 해 놯기때문에 아이템을 만드는 수고는 좀 덜듯 싶다. 일단은 다키스트 던전 아이템 목록을 베껴서 만들고 게임에 맞춰서 적절히 변형해서 만들어야 할 듯싶다.
2. UI 만들기
일단 여러 캐릭터에도 대응되는 상점시스템과 각 인간의 UI를 통일할 필요가 있다.
3. 스킬 만들기
스킬 트리를 만들어야 하긴 하는 데 이건 스킬 리스트를 만들고 래벨업시에 랜덤으로 튀어나오는 거에서 선택하게 할 생각이다. 이렇게 하면 스킬 트리를 만드는 고민을 조금 덜 수 있을 테니 말이다. 요렇게 나온 거를 강화시키고 플레이 시에는 4개를 세팅을 할 수 있도록 하면 될 듯싶다. 나름 운빨 좆망 게임이 될지도 모르겠다.
4. 특성 만들기
이것도 다키스트 던전꺼를 베껴서 기본 틀을 만들고 게임에 맞춰서 적절히 변형을 할 필요가 있다. 부정적 특성 넣지 않고 긍정적 특성이면서도 부정적 특성을 달고 있는 걸로 해서 몇 개만 넣을 수 있도록 하면 될 듯싶다.
5. 레벨 디자인 만들기
맵을 만들어야 한다. 배경소스는 에셋으로 구매해 놨으니까 적절히 조합을 하면 될 듯싶다.
6. 각각의 씬 연결하기
씬이 넘어갈때 뜨는 화면을 만들고 민간에 넘어갈 때 떠야 하는 요소들도 만든다. 이거까지 하면 최소한 플레이 가능한 데모 버전은 나오지 않을까 싶다.
7. 스토리와 캐릭터 만들기
스토리와 캐릭터를 만들어야 한다. 이건 후순위로 미루도록 하자. 아이템 뒤에 만들 생각인데 아이템에 이야기를 붙여서 간접적으로 스토리를 추측하게 만들 생각이기 때문이다.
UI 통일은 그냥 대충 네모로 만드는 걸로 퉁친다. 먼가 유니티에서 제공하는 기본 UI만 이용하는 느낌이다. 차기 작부터 해당 내용을 손봐야 할듯 싶다.
캐릭터당 UI를 어떻게 만들지 가이드를 좀 잡아 보자. 일단 캐릭터 창은 1개로 만들고 따로 데이터 객체를 만든 다음에 킬때마다 찾아서 매번 집어넣는 방법이 하나 있을 수 있다. 아니면 6개를 만들어 놓고 일단 데이터를 집어넣은 것에 변동만 보는 방식이 있을 수 있다. 어느 게 더 편하려나. 아이템들은 캐릭터들 간에 공유를 하도록 한다. 특성은 일종에 공유되지 않는 아이템과 같은 것이라고 보면 될 듯싶다. 5개까지 맥스이고 최소 한자리는 비워둬야 새 특성이 들어올 수가 있다. 스킬은 액티브 스킬과 패시브 스킬로 나누어지도록 하면 될 듯싶다. 아이템은 2개밖에 슬롯이 없으니 하나하나가 강력한 특성과 개성을 가지게 할 필요가 있다. 스킬의 경우에는 패시브는 3개 액티브는 6개까지 가능하도록 해야겠다. 랜덤 하게 나오는 아이템 스킬 특성을 잘 조합해서 캐릭터 클래스를 만드는 걸로 가도록 한다. 특성이 가능 차면 병원에 가면 특성을 지우는 게 가능하도록 한다든지 하는 게 필요할 듯싶다.
아니면 특성의 경우에는 매번 랜덤하게 대체를 하지만 고정을 시켜놓는 것이 가능하도록 하는 거다. 물론 지우는 것도 가능하다.
이런식으로 마스크를 씨 우지 않은 버전도 가능할지 모르겠다.
이게더 먼가 선택됐다는 느낌이 많이 들긴 하다.
요런식으로 잔상이 남는 것도 좋고 말이다. 뒤에 배경 투명하게 만드는 거 정도 조절하면 될 듯싶다.
된거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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