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트키 시스템

턴제제작 2021. 9. 9. 00:51

 

 테스트를 위해서는 치트키 시스템이 필수다. 돈 경험치 등을 올려주는 시스템을 만들어야 겠다. 기본 골격은 이전에 만들어 두어서쉽게진행 할수 있을듯 싶다. 시간이 남으면 추격자 시스템과 아이템 등장 확률 같은걸 만들어야 할듯 싶다. 그후에는 작전기록 아이템과 소모성 아이템은 중첩되는걸 구현해야 한다. 거기까지 하면 벨런스 테스트를 하도록 하자. 이번달 안에는 베타를 볼수가 있을듯 싶다.

 스팀은 최소 2시간 이상 플레이를 해야 환불이 안되기 때문에 컨텐츠의 양이 좀 많아야 한다. 그래도 한번에 그정도까지 만들수는 없기때문에 일단 얼리어세스는 2시간 정도 잡고 만들어야 할듯 싶다. 최종적으로는 8시간에서 10시간 정도 플레이를 할수있는 컨텐츠를 채워 넣도록 한다. 베타 이후 4개월간 얼리 어세스를 준비 해야 겠다.

 일단 예전에 만들어 둔 치트키 시스템을 재탕 해야 겠다. 어디 있는지 부터 확인해 보자.

  씬에 따라 조금씩 다르게 동작하도록 세팅을 해야 겠다.

 정상 작동한다. 이제 키워드를 넣으면 돈이든 경험치든지 올라가게 되는 시스템을 만들도록 하자. 경험치의 경우 오르게 되면 바로 레벨업체크를 한번 해줘야 할듯 싶다.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테스트 해주면 될듯 싶다.

 잘 작동한다. 다만 숫자라든지 이런게 아래로 뜨는 것만 좀 수정해 주면 될듯 싶다.

 레벨업을 했는데 인벤토리에 반영이 안되는 버그가 있다. 데이타에는 반영이 되었는지 부터 확인해 보자.

 데이타에도 반영이 안된듯 싶다. 흐음. 이것부터 고치자. 아 그리고 레벨업시에는 다음 레벨을 표시 하도록 하자.

 세이브를 안해서 그런듯 싶다. 아 그리고 인벤토리 메니저에서도 즉각적으로 반응하도록 해준다.

 아 변경 자체가 안되어 있다. 머가 문제인지.

 새로 만들어서 통채로 갈아끼워 본다.

 됬다. 시바. 다끝나야 인벤토리 창을 열수 있도록 조치 해야 겠다.

 경험치 바가 제대로 안뜨는 버그가 있다. 작전기록 아이템을 만들지 전에 한번 쭉 버그 테스트를 해야 겠다.

 

 

 

'턴제제작'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못찾았다  (0) 2021.09.11
핸드폰 잃어 버림  (0) 2021.09.10
아이콘 만들기  (0) 2021.09.08
아이콘 만들기  (0) 2021.09.05
확률형 아이템  (0) 2021.09.04

WRITTEN BY
아이고이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