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로 열심히 선긋기 연습을 하고 있는 중이다. 어느 정도 적응이 되면 아이패드로 다시 한번 드로잉 250제를 처음부터 쭉 나가야할듯 싶다. 일단 드로잉은 계속 연습하는 거 말고 답이 없다. 양으로 밀어 부치자. 한두어 달정도 걸릴듯 싶다. 채색은 뒤로 미뤄야 할듯 싶다.

 오늘은 60% 중고 판매랑 중복 등록 불가를 작업하기로 했다. 내일 부터는 비어있는 아이템 기능들을 채워 넣는 일을 하게 될듯 싶다. 아 그리고 인벤토리에서는 가격을 확인 할수 없도록 바꿀 필요가 있다. 그래야 이동하는 맛이 있으니 말이다.

 아 중고 할인은 50%로 이미 만들어 놓았더라. 그렇다면 중복 등록 불가만 만들고 다시 선연습으로 들어가야 겠다. 아 그리고 소유한 아이템도 저장이 되도록 해야 한다. 베이스 아이템 리스트도 저장이 되게 하고 말이다.

 같은 타입이 있다면 등록 하지 않도록 해보자.

 불상사다. 오늘 추가 선연습은 없을듯 싶긴 하다.

 이게 아이템 아이디로 찾도록 해놯는데 나중에 아이템 아이디는 0으로 해두었다가 구입을 할때 그때 새로 부여해야 하지 않을까 싶다. 1부터 말이다. 새로 초기화 하면 다시 1부터 시작하고 말이다.

 베이스 데이터에다가 넣어놓고 물건을 새로 구입하거나 획득했을때 순차적으로 턴 데이트처럼 늘어나도록 해야 겠다.

 먼가 엄청 복잡하다.

 할수 있다.

 버그는 해결했는데 이번에는 중복 등록을 못막는다. 

 이거 살짝 문제가 있는듯 싶다.

 요런식으로 이미지를 추가해야 마스크가 적용된다. 아이템 UI가 깨지는 문제는 막판에 UI 디자인을 만들때 같이 해결하도록 하자.

 졸리기까지 2시간 정도 남은 듯 싶다. 같은 무기는 다시 적용이 안되는데 문제는 같은 타입이여도 중복 적용이 안되게 해야 한다는 거다.

 아이템이 아니라 아이템의 흔적을 남기는 방식으로 했던다는게 생각난다. 왜 이리 복잡하게 만들어 놓았는지 모르겠다.

 제대로 작동한다. 인벤토리에서는 가격 정보는 빼도록 하고 내일은 아이템 저장 시스템을 만들도록하자.

 

'턴제제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유 리스트 저장  (0) 2021.01.03
두통 끼가 있었다  (0) 2020.12.31
오랜만에 유니티  (0) 2020.12.29
기본 아이템 데이터  (2) 2020.12.28
일단 은색의 용병부터  (0) 2020.12.28

WRITTEN BY
아이고이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