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손 가운데 손가락 나을때까지 작업을 직행하도록 하자. 독수리 타법과 주먹 쥐기로도 작업은 충분하다. 어디까지 했었더라.

소유리스트를 만들고 다시 돌아왔을때 그 위치에는 엑시던트 노드가 생성이 안되도록 할 필요가 있다고 기록해 뒀더라. 이거 다음에는 아이템의 기능들을 추가해야 한다.

 일단 마켓 메니저에 있는걸 데이타 메니저로 옮기고 Json으로 저장을 한다음에 씬 시작시에 불러오면 될듯 싶다. 그리고 변경이 있는 경우에 변경된 리스트를 저장하는 시스템 만들면 될듯 싶다.

 아 그 인벤토리 메니저에서 액수를 뜨지 않게 하는거를 깜박했다.

 정보를 주는거 위치만 조금 조절하면 될듯 싶다.

 손가락이 성치 않아서 쉬운 작업도 개빡세다. 그렇다고 마냥 쉴수도 없는 법이니 말이다.

 UI는 나중에 한꺼번에 해결해야 하니 일단 여기까지만 손을 보도록하자.

 이렇게 하면 되려나 싶다. 밥을 먹을 타이밍인듯 싶다. 테스트는 갔다 와서 하도록 하자. 11시에 식당이 여는데 대략 30분 남아서 막간에 케릭터가 있는 시티에어리어에는 엑시던트가 생성안되게 하는걸 만들도록 하자.

 이렇게 하면 되려나 싶다. 마찬가지로 테스트도 갔다가 와서 하도록 하자.

 역시나 오류가 뜬다.

 아마도 이동하는 시간 지연 때문인지도 모르겠다.

 그래도 오류가 뜬다. 머가 문제일까.

 역시나 시간 지연이 문제였다.

 이렇게 해보도록 하자. 오늘은 이것까지 하고 내일은 소유 리스트 변동시 저장하는거까지만 만들어야 겠다.

 잘 작동하는것처럼 보인다. 이건 머 자연히 계속 테스트를 해볼수 있을듯 싶다. 내일 소유 리스트 파트를 마무리 하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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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RITTEN BY
아이고이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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