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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etita: Turn-based City on Steam

Goetita: Turn-based city is a turn-based strategy game controlling the element of luck through rational judgment. Survive even in a desperate situation when all your resources are running out with your strategy in the cold and dark c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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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 데이타가 잘 정리 되어있는건 나무위키 만한것도 없는듯 싶다. 읽다가 문득 드는 생각이 엘프 궁수의 경우에 죽이지 않는 경우에 아군으로 합류 할수 있도록 하는 그런식으로 영입할수 있도록 하면 되지 않을까 싶긴 하다. 아 그리고 참고하기로한 도타의 경우에는 AOS 장르고 도타는 이제 끊기로 해서 다키스트 던전하고 엑스컴 1만 참고하도록 해야 겠다.

 이 데이타를 읽을때 주의할 점이 은색의 용병은 일회용 마법 스크롤이 너무 싸서 벨런스를 망친다는 거다. 그리고 지뢰를 밟으면 적이 공격을 못하게 된다. 그래서 지뢰가 사기 아이템이다. 그거 빼고는 일단 내게임에 필요한 요소를 가져다 이걸 기반으로 만들고 여기서부터 벨런스를 조절을 해야 겠다.

 

 일단 마법 스크롤과 같은 일회용 스킬사용은 없애도록 하자. 그러면 지능도 필요가 없다. 그리고 민첩도 삭제를 하도록 하자. 이건 차기작으로 은색의 용병을 만들어도 성당과 함께 이들 요소는 삭제할 생각이다. 지뢰는 필요할듯 싶다. 다만 칸수가 6칸에서 2칸으로 줄어들었으니 은색의 용병처럼 마냥 도배하는 건 알될듯 싶다. 가격을 한 5배쯤 올리면 되지 않을까 싶다. 일단 그정도 올려보고 실플레이를 하면서 조정해 보도록 하자.

 

  • 공격아이템 : 용병의 공격력을 올려준다.
명칭 효과 가격
미릴 스워드 공격력 +1 500
워해머 공격력 +2 900
메탈 글러브 공격력 +3 , 스피드 +4 5500
체인 챠크 공격력 + 5 1300
패러딘 스워드 공격력 +5 1800
바사카 어택 공격력 +12 7000



  • 방어아이템 : 용병의 방어력을 올려준다.
명칭 효과 가격
나무방패 방어력 +2 1000
이터널 가드 방어력 +3 1900
매직 쉴드 방어력 +5 18000



  • 속도아이템
명칭 효과 가격
가죽신발 스피드 +3 1500
강철신발 스피드+5 2500

 

명칭 효과 가격
지혜의 책 지능 +5 2500
히엔의 고서 지능 +10 6000
에트란 성서 지능 +20 8000

 

  • 지뢰
명칭 효과 가격
독지뢰 땅에 설치하여 적을 독으로 공격한다. 120
화염지뢰 땅에 설치하여 적을 폭탄으로 공격한다. 150



  • 회복아이템
명칭 효과 가격
회복약(소) 체력 약 33% 회복 300
성수(소) 체력 33% 회복, 중독 회복 300
치료약 체력 33% 회복, 중독 회복 500
회복약(대) 체력 완전 회복 700
성수(대) 체력 완전 회복, 중독 회복 700



  • 몬스터 크리스탈
명칭 효과 가격
고렘 크리스탈 고렘을 지휘할 수 있게 됨. 4500
그리폰 크리스탈 그리폰을 지휘할 수 있게 됨. 4500
드래곤 크리스탈 드래곤을 지휘할 수 있게 됨. 4500
싸이클롭스 크리스탈 싸이클롭스를 지휘할 수 있게 됨. 4500

 

  • 특수 아이템
명칭 효과 가격
하피의 반지 민첩성과 지능에 상관없이 궁수와 포병이 같이 공격할 수 있도록 해준다. 3000
고대의 반지 턴마다 2%의 라이프를 회복한다 3700
용의 눈 원거리 공격의 사정거리가 1 늘어난다. 10000
여신상 장비한 부대는 이동 불가능한 지역에도 갈 수 있게 된다. 12000

 

  • 상점아이템
명칭 가격
건조식량 150
맥주 180
알테아산 브랜디 400
로테츠산 포도주 500
그린 사파이어 700
레드 사파이어 800
블루 사파이어 900
튀베르산 철광석 900
금괴 1000
은성배 1200
보석 - 아침 햇살의 눈부심 1400
오색의 돌 1700
테라호에탄 3000
황금 성배 3100
매의 상 3500

 

  • 마법스크롤

명칭 요구지능 효과 가격
라이트닝 볼트 55 50의 데미지를 무작위로 여러 번 준다. 300

 

명칭 요구지능 효과 가격
아이스 노바 60 200의 데미지를 9명에게 입힌다. 고렘에게는 1800 데미지를 입힌다. 700

 

명칭 요구지능 효과 가격
디지즈 65 9명에게 105의 데미지를 입힌다. 추가적으로 독에 걸리게 한다. 600

 

명칭 요구지능 효과 가격
데스 패러독스 70 무작위 3명에게 3000 데미지. 실질적으로 즉사 마법. 700

 

명칭 요구지능 효과 가격
노바 스톤 80 85의 데미지를 무작위로 여러 번 준다. 800

 

명칭 요구지능 효과 가격
파이어 브레스트 90 9명에게 430 데미지를 입힌다. 1000

 

명칭 요구지능 효과 가격
나이트 메어 95 9명의 적에게 200 데미지를 입힌다. 몬스터 속성에게는 800 데미지를 입힌다. 900

 

 일단 원 데이타가 이건데. 여기서 필요한 것들만 다시 뽑아서 정리를 해야 겠다. 그리고 이름도 사이버 펑크에 맞게 좀 수정을 해야 할듯 싶다. 일단 원데이타는 여기 기록해 두고 나중에 차기작으로 은색의 용병을 만들때 다시 들여다 봐야 겠다.

 

 아 그리고 이게 100을 만점으로 해서 한 공격력이다. 내 게임의 경우에는 지금 기본 공력력이 3에서 4에 세팅이 되어있다. 여기 방어력 5면 아에 딜이 안들어 가는 수준이다. 이걸 채력으로 바꾸던가 해야 겠다. 아글고 잠입 턴제로 변하면서 미스가 없어졌다. 특수아이템, 상점아이템, 몬스터 크리스탈을 지우도록 하자. 그럼 사실상 공격아이템하고 방어아이템 회복약 정도일듯 싶다. 아 그리고 회복약의 경우에는 게임 진행이 끝나고 복구가 안되게 해야 겠다. 죽을 상태인데 회복약으로 전투가 가능했다면 끝나고 채력이 1인 상태로 바꿔야 한다. 이것도 만드는게 꽤나 복잡할듯 싶긴 하다. 회복약 사용을 기록을 해둬야 하니 말이다.

 

 그렇다면 회복약을 기록을 하도록 하고 대신에 회복약 가격을 노드보다 비싸게 만드는 방법도 있다. 이게 훨씬 만들기에는 단순하긴 하다. 일단 이쪽으로 가도록 하자. 아 그리고 회복약을 일반 상점이 아니라 병원에서 구매하도록 해야 한다.

 

  • 공격아이템 : 용병의 공격력을 올려준다.
명칭 효과 가격
미릴 스워드 공격력 +1 500
워해머 공격력 +2 900
메탈 글러브 공격력 +3 , 스피드 +4 5500
체인 챠크 공격력 + 5 1300
패러딘 스워드 공격력 +5 1800
바사카 어택 공격력 +12 7000

 

 일단 공격 아이템을 보도록 하자. 2개를 장착 할수 있는데 미릴 스워드 2개 보다 워해머가 더 가격이 낮다. 이럼 워해머가 너무 효율이 좋아 버린다. 좀더 고급품으로 할수록 비용대비 효율이 않좋더록 손을 봐야 겠다. +1 업의 경우에는 500 +2 업의 경우에는 1200이 들도록 해야 겠다. 공 12업의 경우에는 100으로 맞춘거 기반이기 때문에 삭제 한다.아 그리고 이름을 총이나 건 어느것에도 적용이 되도록 바꿔야 할듯 싶다. 머가 좋을려나. 아 그리고 공격템을 두개 끼는것도 고려 해야 할듯 싶다.

 

 500 1200 5500 7000 이런식인가. 5500을 좀더 낮춰서 마치 지수처럼 보이게 해야 겠다. 그럼 대략 3000정도에 시세가 결정이 되어야 한다.

 

 +1업 500, +2업 1200, +3업 2800, +4업 7200 이런식이면 어느 정도 벨런스가 맞는듯 싶다. 매각가액은 40%으로 해야 겠다. 중고 시세가 60%이면 상점도 이문을 남겨야 하니 말이다. 그렇게 하면 각 클래스 별로 쓸수 있는 파츠를 좀 달리 가는것도 나쁘지 않을듯 싶다. 이름짓기도 보다 수월하고 말이다.

 

 검의 경우에는 적의 특성에 따른 데미지 차이가 없지만 총의 경우에는 적이 안드로이드 계열일 경우에는 블루스크린 탄환이 아니면 딜이 반감이 되도록 해야 겠다.

 

 아 그리고 원거리 가격이 더 비싸야 할꺼 같긴 하다. 일단 이건 차차 생각해 보자.

 

  •  클레이모어
명칭 효과 가격
  공격력 +1 500
  공격력 +2 1200
  공격력 +3 3100
  공격력 +4 7200

 

  •  거너
명칭 효과 가격
  공격력 +1 600
  공격력 +2 1500
  공격력 +3 3800
  공격력 +4 8500

 

  • 방어아이템 : 용병의 방어력을 올려준다.
명칭 효과 가격
나무방패 방어력 +2 1000
이터널 가드 방어력 +3 1900
매직 쉴드 방어력 +5 18000

 

 방어구는 공용으로 가되 근접 유닛이 더 채력이 늘어나는 효율이 좋도록 해야 겠다. 이 게임은 잡입에 특성상 워낙 원거리 유닛이 좋기 때문이다. 여기서는 18000정도만 수정해야 겠다. 근접이 +2 원거리가 +1인 것이 1000, 근접이 +3 원거리가 +2인 것이 1900, 근접이 +5 원거리가 +3 인것이 5500정도면 될듯 싶다. 방어구 11000으로 두개 구매하면 채력이 +10이다. 가장 하위 유닛의 왠만한 공격을 3방은 버틸듯 싶다.

 

  •  방어구
명칭 효과 가격
  방어력 +2 / +1 1000
  방어력 +3 / +2 1900
  방어력 +5 / +3 5500

 

 지뢰의 경우에는 잘만 터지면 한번에 다 보내버릴수 있도록 해야 겠다. 그럼 그만큼 가격을 올려야 한다. 일단 5배 가격을 생각중이다. 독지뢰가 600 화염지뢰가 800이면 될듯 싶다. 독지뢰는 도트데미지로 1씩 줄어서 최종 1까지 줄어들게 하고 화염지뢰는 즉각적인 데미지를 주고 사살도 가능하게 한다. 데미지의 경우에는 얼마로 할까 고민을 좀 해야 할듯 싶다.

 

  • 지뢰
명칭 효과 가격
독지뢰 땅에 설치하여 적을 독으로 공격한다. 120
화염지뢰 땅에 설치하여 적을 폭탄으로 공격한다. 150

 

 아 그리고 이름은 일단 외래어로 짓고 영문명으로 변환을 해야 할듯 싶다. 이게 게임이 영어를 기본언어로 제작되어야 하기 때문이다.

 

  •  지뢰
명칭 효과 가격
  -1 도트딜 x 4 800
  -2 도트딜 x 3 2100
  -3 도트딜 x 2 3100
  즉각딜 3 600
  즉각딜 6 2500
  즉각딜 8 3500

 

 그게 원거리 거리를 늘리는 거랑 발이 빨라지게 하는 아이템을 추가 해야 한다. 특수 아이템이다. 아 그리고 문득 은신템이나 은신 구역도 만들어야 한다. 이건 맵을 만들면서 생각해 봐야 겠다.

 

  •  특수 아이템
명칭 효과 가격
  이동거리 증가 3000
  공격범위 증가 3700
  연막탄 500

 

 회복아이템이 회복약 성수 이렇게 나누어져 있는데 그냥 하나로 통일하면 될듯 싶다. 33%과 전체 회복 이렇게 말이다. 아 그리고 이 회복약을 쓰는걸 반영을 할껀지 아니면 메뉴로 오면 반영이 안되고 빈사상태로 할껀지가 문제다. 엑스컴의 경우에는 기계수리는 영구 반영이 되고 인간의 경우에는 영구 반영이 안되는 걸로 되어 있다. 아 그리고 주인공은 인간계 회복약으로 회복이 안되고 기계 계열로 수리가 된다. 구지 안 알려주고 직접 테스트 하면서 알아내도록 할꺼다. 그렇다면 회복약 수리키드 이 둘로 나누고 소와 대 이런식으로 구분해야 겠다.

 

  • 회복아이템
명칭 효과 가격
회복약(소) 체력 약 33% 회복 300
성수(소) 체력 33% 회복, 중독 회복 300
치료약 체력 33% 회복, 중독 회복 500
회복약(대) 체력 완전 회복 700
성수(대) 체력 완전 회복, 중독 회복 700

 

  •  치료
명칭 효과 가격
  생명체 채력 33% 회복 300
  생명체 채력 66% 회복 700
  상태이상 치료 500
  기계류 채력 33% 회복 400
  기계류 채력 66% 회복 800

 

 중독시에 그냥 죽도록 해야 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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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RITTEN BY
아이고이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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