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벤토리 UI

턴제제작 2020. 9. 8. 00:48

 토탈워도 많이 했더니 슬슬 지겨워져서 다시 작업을 해야 겠다. 데이타와 UI를 연동하는 걸 만들어야 한다. 이거 만든 다음에는 채용 시스템을 만들고 아이템 사용을 만든 다음에 보상 시스템까지 만들면 이제 맵을 좀 만들어야 할듯 싶다. 지금과 같은 테스트용이 아니라 정식 맵 말이다. 정식 맵을 만들기 전에 캐릭터도 좀 바꿔 넣어야 겠다. 그리고 아이템들도 좀 추가해야 할듯 싶다. 보상 시스템 이후에는 기획적인 면이 들어갈듯 싶다.

  새로 알고리즘을 짜기 보다는 기존꺼를 변형시키는 쪽으로 가는듯 싶다. 블락을 넣어야 할지 말아야 할지 헷갈리긴 한데 일단 넣도록 하자. 블락 크기가 두배가 될야 할꺼다.

 게임 오버가 됬을때 초기화 하는것도 만들어야 할듯 싶다. 아 그리고 로그라이크에 성격을 많이 띠게 되는듯 싶다. 저장시스템은 얼리 어세스 이후에 만들도록 하자. 해야 할 일이 산더미다.

 걱정이 되는게 헬테이커 같이 매력적인 캐릭터들을 구축하지 않고 익명으로 처리해도 되는지 모르겠다.

 아이디로 검색해서 찾아 들어가게 해놯는데 눌이 떠서 아에 프로파일 생성시에 버튼에 해당 캐릭터 객채를 담아 두어야 겠다. 

 잘 됬으면 좋겠다. 이것만 끝내고 토탈워를 하도록 하자. 전투는 그냥 노멀이나 하드로 해도 내정은 베리 하드로 해야 적 로스터가 좀 다채로워야 지는듯 싶다. 아무래도 AI가 효율적인 내정을 하기가 어려우니 보정이 필요한듯 싶다.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 하려면 체력을 좀 깍아야 될듯 싶다.

 아깐 됬는데 다시 하니까 안된다.

 아깐 착각이었나 보다. 소문자가 아니라 대문자로 시작해야 하는데 그게 문제였나 보다.

 졸립다. 자야 겠다. 이거 생각보다 늘러지게 되는듯 싶다.

 일단 엉키고 설킨 코드부터 정리 하고 시작해야 겠다. 세군데에 되어 있는 걸 하나로 일원화 해야 겠다.

 일단 눌이 아니었었던 기준으로 묶었다. 테스트 결과를 보도록 하자.

 역시나 안된다. 머가 문제일까.

 할당을 안해줘서 그런거였다. 문제는 확실히 불러온걸 기준으로 해도 눌이 뜬다는 거다.

 캐릭터를 클래스로 하지 말고 아에 플레이어라는 오브젝트를 만들고 그 캐릭터의 정보를 거기에 복사한뒤에 그걸 기반으로 해야 겠다.

 아니다. 세번째까지는 잘 불러 왔는데 눌일때가 문제 였다.

 눌체크를 넣어 주도록 하자.

 중간에 블락이 이쁘지 않지만 생성되는거 보면 제대로 동작하고 있는거 맞다. 블록의 크기를 키우고 배치를 조정하면 완성일듯 싶다.

 예상했던대로 뜬다. 롤이나 도타처럼 촘촘할 수록 체력이 많은거다. 이제 체력이 줄어 들때 자연스럽게 줄어드는지 확인하자 잘 안되면 두깨를 늘리면 되긴 하다.

 단지 1을 줄였음에도 체력이 다 소진 된거처럼 나온다. 갈길이 멀다. HP바 만드는데 3일이나 쓰다니 회사 다닌다면 야근을 해서라도 해결해야 하지만 그냥 졸리면 자버리니 생각보다 오래 걸리는듯 싶다. 보통 코드가 너무 복잡해서 파악이 잘 안되면 졸리기 시작하더라. 코드에 부채가 생겨서 그런듯 싶긴 하다.

 일단 원인이 뭔지 잘 모르겠다.

 토탈워를 하면서 느끼는게 시대 뽕이 중요한듯 싶다. 아틸라를 좋아하는것도 그때문인듯 싶다. 내 게임도 그런게 좀 있어야 할맛이 날텐데 말이다.

 0이 되어서 문제가 생기는듯 싶다. int로 변환이 되는가 싶다.

 정상적으로 잘 뜬다. 뒤에 색때문에 얼마나 줄었는지 잘 확인이 안되는게 흠이다. 이건 머 그냥 그러려니 하자. 마우스 가져다 대면 확인이 가능하니 말이다.

 혹시 모르니 모태가 되었던 것도 바꿔준다. 원본에 경우는 눌 체크가 확실히 되어 있다. 머 여튼 코드 정리 까지 했으니 어찌 어찌 된듯 싶다. 게임 오버시 자원등을 초기화를 해주는걸 만들어야 하는데 그건 일단 급한게 아니니 뒤로 미루도록 하자. 한 두시간 작업 한듯 싶다. 그다음에 회복 엑시던트를 만들어야 하는데 쉬었다가 내일 하도록 하자. 원래는 어제 해치웠어야 하는데 졸리다고 자버려서 하루를 더 쓴듯 싶다.

 바로 토탈워를 하기 이르니 한 두세시간 운동을 갔다가 와서 토탈워를 해야 겠다.

 아 그전에 전투맵에서 호버를 하거나 클릭을 하면 사운드가 나오는걸 구현을 해야 할듯 싶다. UI는 있는데 본게임에는 없으니까 먼가 심심해서 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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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RITTEN BY
아이고이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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