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으로 플레이어 쪽에 비슷한 걸 만들면 될듯 싶다. 적 동작이 끝나고 나서 이겼는지 여부를 체크하고 이겼으면 승리 메세지를 띠우면 될듯 싶다. 이것까지 하고 토탈워 아틸라를 하러 가도록 하자. 내일은 멀 해야 하더라.
아 캐릭터를 바꾸는 작업을 해야 하는데 가급적 벗은 걸 계속 유지 해두고 싶으니까 레벨 디자인까지 완수하고 캐릭터를 넣어야 겠다. 그렇다면 내일 부터는 사운드 작업을 해야 겠다.
사운드 작업 -> 레벨디자인 -> 캐릭터 옷입히기
이런식으로 말이다. 사운드 작업의 하기 전에 유튜브를 한번 봐야 겠다. 슬슬 알파 버전이 나올 준비가 되어 간다. 베타 버전은 얼리 어세스로 돈을 받고 팔꺼다. 원래 이것도 무료로 내는게 맞지만 얼리어세스로 돈을 땡기는 경우가 많으니 말이다. 특전 같은걸 만들어야 겠다. 알파와 베타 사이에는 크라우드 펀딩이 필요할듯 싶다.
승리 알림이 뜨는데 미리 다름 플레이어로 넘어가기 때문에 적이 죽었을때 판단하게 해놓고 알림만 딜레이가 되도록 해야 겠다. 아 그리고 메인 게임화면으로 넘어갈때 창이 걷혀지는 효과가 필요하다. 그것까지만 만들고 토탈워 아틸라를 하러 떠나야 겠다.
해결했다. 이제 남은 건 창 걷히는 효과다. 크라우드 펀딩으로 투자 받을 준비를 하게 된다면 얼굴을 까야 되지 않을까 싶다. 그렇지 않으면 구지 유튜브에 얼굴을 깔필요는 없을듯 싶다.
창걷히는 효과가 적용이 되긴 한데 이게 인스탄스 되는 채력바가 창 겉히는 효과 뒤에 있는게 아니라 앞에 적용된다는게 문제다.
뒤에 순서에 배치하면 되더라 쉬운거였는데 걱정한거 같다.
아니 그렇게 하니까 암전이 되는 현상이 발생한다. 이것 참. 맨 처음에 생성된 다음에 오브젝트를 지워 버려야 겠다.
새로 수정하는거니까 새 스크립트를
Shift + Tap이 당기기다.
왜 이런 버그가 발생하는지는 알수 없지만 딜레이를 줘서 지워버리면 다신 그런 버그가 발생하지 않는다. 순식간에 일어나는 일이니까 이때 마구 클릭해서 사서 버그를 만드는 사람은 없을꺼다.
아 글고 멀 많이 만들어 놔서 그런지 생각보다 로딩시간이 긴듯 싶다. 이건 다음에 해결하기로 하고 일단은 오늘 하기로 한건 다했으니까 토탈워 아틸라를 하러 가봐야 겠다.
벽 오브젝트는 항상 짝수여야 한다. 이걸 확인하는 함수를 만들필요가 있다. 일단 졸려 오니까 내일 하더록 하자. 내일 해야할 일은 인공지능을 풀어놓고 확인하는 것이다. 그거 끝나면 실재 전투를 해서 절묘히 이기는 지점을 찾아 내야 한다. 거기까지 하면 이제 캐릭터를 바꿔도 된다.
'턴제제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할 기회은 내가 만들어 가는거지 (0) | 2020.04.30 |
---|---|
스팀웍스 등록중이다 (4) | 2020.04.30 |
아틸라 토탈워가 더 재미있다 (0) | 2020.04.29 |
쇼군2 토탈워 무료 (0) | 2020.04.28 |
사이버 펑크 느낌 아이돌 (0) | 2020.04.28 |
WRITTEN B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