깃헙 꼭 써라

턴제제작 2020. 4. 6. 18:58

 

 이게 유저의 경우에는 타일노드를 클릭하는 과정이 있는데 여기서 차이가 발생해서 길찾기가 안되는게 아닌가 싶긴 하다. 일단 사람쪽은 문제가 안생기니까 사람쪽 코드를 하나 하나 따라가면서 살펴보고 인공지능쪽 코드랑 비교해야 겠다. 

 이것만 해결하면 그냥 근접 공격이랑 원거리 공격 클래스 하나씩 해서 코드 정리와 버그 테스트를 하고 미션 1을 만들어 봐야 겠다. 다른 요소는 추가하지 말고 말이다. 그 다음에 만들어 놓은 그래픽을 씨우면 될듯 싶다. 그리고 BIC에 제출을 하고 미뤄놯던 요소들을 추가하도록 한다. 

  사람의 경우에는 움직이고 난 다음에 다시 움직일수 있는 한칸영역을 다시 검색을 해서 보여주는 것이 있는데 이렇게 가는 코드를 추적해 봐야 겠다. 

 아 그리고 사람의 경우에는 근처에 적 근접 유닛이 있으면 쫄아서 원거리 공격을 못하게 해 두었는데 이것도 적용이 되야 한다. 그냥 원거리 공격을 못하게 하는게 아니라 가능은 한데 공격을 하면 때리는 걸로 바꾸는 것도 나쁘지 않을듯 싶다. 일단 그건 뒤로 미루고 일단은 그냥 공격을 못하게 하는 걸로 막아야 겠다. 그렇다면 가급적이면 그 타일로 이동하지 않도록 하는게 필요할듯 싶다. 

 일하는 시간보다 그냥 할일없이 음악들으면서 버그가 있나 이것 저것 지금까지 만들걸 테스트 하는 시간이 더 많은거 같다. 딱히 게임 시스템이 만들어진거 하나도 없는데 그냥 누르고 있으면 재미가 있다. 아마 그냥 일반인이 한다면 재미가 없을꺼다. 내가 만들거니까 내 자식이니까 재미가 있는거다. 나만 그런게 아니라 다들 처음 배울때는 그냥 캐릭터가 좌우로 움직이기만 해도 재미가 있다고 난리 치니 말이다.

 아 그거 말고 블로그나 유튜브 통계 자료를  오르락 내리락 하는거 구경하고 있는 시간도 많다. 그거 딱히 생산적인 시간은 아니지만 그냥 보고 있다. 왜 주식 하는 사람들이 쓸때없이 자기가 산 주식의 주가 오르락 내리락 하는 거 보면서 시간 낭비하는지 알꺼같다. 

 엉 디스트럽 레인지가 되어 있는데 버그가 발생한거다. 머가 문제지?

 아 내가 착각했나 보다. 근접이 아니라 원거리였나 보다. 혹시 버그가 발견되면 캡쳐를 해두자. 그래야 착각했는지 알수가 있으니 말이다. 

 가끔식 이동후 공격을 하기 위해 레인저가 이동을 하다가 순간이동을 하는 버그가 있는데 이걸 막는 장치도 필요할듯 싶다. 

 쉐도우런 음악 틀어 놓고 테스트 하면 먼가 대단한 게임을 만들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 일단 시연 데모 버전에는 기성 파는 음악을 넣고 BIC의 결과를 보고 잘되면 크라우드 펀딩을 해서 음악 멋진거 주문제작할 자금을 모으고 만되는 그냥 기성품을 사야 겠다. 

 예전에 대학교 학회에서 학술 주제를 연극으로 풀어낸 적이 있는데 그때 선배가 이런 아마추어에서는 음향 효과만 멋져도 그럴듯 해 보인다고 거기에 역량을 쏟아 부어라고 한것이 생각난다. 

 차기작은 이런 타일 기반 방식이 아니라 디비니티와 유사한 방식을 활용해야 겠다. 마치 워해머와 같은 보드 게임 방식으로 말이다. 

 때릴때는 처다보지 않지만 만약 돌아보게 된다면 데미지가 반감 되어서 들어가고 돌아 보지 못하는 경우에는 데미지가 풀로 들어가게 했다. 이렇게 하는게 좀더 합리적인듯 싶어서 말이다. 

 집단 지성을 배울때는 각 개체가 가진 몇가지 단순한 규칙을 만으로도 수가 모이면 마치 전체는 지성을 가진것처럼 움직일수 있다고 배우긴 했는데 이게 이론처럼 잘 실현이 될수 있을지 모르겠다. 이게 안되고 꽤 자세한 것까지 일일히 코딩을 해야 한다면 나 혼자 못만들 수도 있다.

 일단 길을 못찾아서 순간이동 시키긴 했는데 멋있다. 먼가 펑하고 터지면서 움직이는 다크 템플러 같은 근거리 순간이동 스킬도 만들어야 겠다.

 여기서 아에 길을 찾아 가지못하는 문제를 해결 해야 한다. 무엇이 차이가 있어서 이동후에는 길을 찾지 못하는 것인가. 

 아 혹시 괜히 만들어 놓은 이 코드 때문에 그럴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다. 노멀만 이동할수 있는데 히든 영역에 대해서는 반응을 안하도록 해 두었으니 말이다. 가설이 맞나 확인해 보자. 

 깃헙에 가서 구버전 코드를 가져와 본다. 이게 문제 해결의 실마리가 됬으면 좋겠다. 안되면 다시 새로 코드를 짜야 겠다. 이동후 길찾기를 따로 하는 코드말이다. 

 해결했다 시바.

 깃헙 꼭 써라. 두번 써라. 

 중간에 멈춰 서도록 애니메이션 세팅이 되어 있어서 어색해서 멈춰 서도록 했는데 원인은 모르지만 이 경우 길을 못찾는 문제가 있다. 따라서 애니메이션 세팅을 바꾸던가 해야 겠다. 

 잘 이동한다. 너무 먼 타일로 이동했다가 가능건 좀 그러니까 셔플을 돌릴때 가까운 순서로 정렬하던가 하면 될듯 싶다. 

'턴제제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왕따였다  (0) 2020.04.08
올빼미 인간  (0) 2020.04.07
백업은 필수  (2) 2020.03.31
어느 누군가가  (2) 2020.03.31
오늘의 작업  (0) 2020.03.29

WRITTEN BY
아이고이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