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애니메이션이 안되면 스킬을 만드는데 제약이 크다. 에셋가지고는 한계가 있으니 말이다. 이번엔 칼뽑고 넣기와 총뽑고 넣는 기본적으로 다른 스킬을 만들기 위한 기초작업을 하도록 하자. 아직은 애니메이션 만드는게 서툴러서 다음달 초까지 4가지 동작을 만들도록 해야 겠다. 그리고 수류탄 던지는 애니메이션까지 만들면 스킬 만드는 기본 세팅은 끝이 난듯 싶다.

 그 권총이나 검 파우치 같은건 일단 게임적 허용으로 넣지 않도록 해야 겠다. 검은 등에 맬 생각이다. 이게 검이 주력인 시절에는 검을 등에 매는 경우가 거의 없이 허리에 차고 다녔는데 근대 이후에는 검을 어깨에 매는 걸로 바뀌었다고 한다. 그밖에 유튜브 영상을 보면서 고증에 맞는 동작이 먼지 좀 연구를 해봐야 겠다. 그게 끝나면 작업을 하도록 하자.

 아 이게 조준을 안했을때는 방아세에 손까락은 넣는게 아닌가 본다. 일단 이건 게임적 허용으로 넘어가도록 하자.

 오른손을 총을 내려 놓고 나서 오른손으로 다음 쓸 도구를 꺼내는게 아니라 오른손으로 총을 내려놓으면서 동시에 왼손으로 도구를 꺼내고 그 도구를 오른손으로 넘겨 주는듯 싶다. 여기까지를 공통 동작으로 만들고 이 이후에 수류탄을 던지던지 치료약을 쓰던 해야 겠다. 동작이 끈나면 다시 총을 뽑아 쥐면 될듯 싶다. 수류탄은 던지는 거라. 손이 비게 되는데 총 꼽는 거를 공통 동작으로 쓰려면 치료약의 경우에는 일회용으로 쓰고 빈 껍대기는 땅에 버리던가 해야 겠다.

 그리고 지금 손에 자식으로 되어 있는 무기를 끄고 허벅지에 자식으로 되어있는 켜야 할듯 싶다. 적절히 조절해서 순간이동하는 느낌이 들지 안도록해야 겠다. 지금 있는 무기을 플레이어 캐릭터에서 끄고 켤수 있도록 오브젝트를 주소를 등록을 해야 겠다.

 마찬가지로 왼쪽 허리춤에 아이템 2개를 등록할수 있는걸 키도록 하자. 그러면 애니메이션을 두개를 만들어야 하나 싶긴 하다. 하나만 만들고 중간쯤에 손을 가져다 대고 어느정도 거리는 순간이동을 시키는 것도 가능하다. 일종에 게임적 허용으로 말이다.

 그래야 할듯 싶다. 어느정도 순간이동은 어쩔수 없다. 그러면 우선 다른 위치에 무기 오브젝트를 등록시키는 것과 도구 오브젝트를 등록시키는거 두개를 해야 겠다. 어느정도 공중에 뜰수밖에 없다.

 먼가 해보면 별거 아닌거 같은데 만들려면 복잡하다. 그냥 원거리 공격을 죄다 드론을 끌고와서 발사하고 그러게 만들면 편할꺼 같다는 생각이 든다. 일단 해보자. 해보고 안되면 그렇게 가도록 하자.

 우선 원형 형태로 도구함을 만드는데 딱 붙이지 말고 조금 공중에 띠우도록 한다. 무기를 수납하는 것도 공중에 띠워야 겠다. 아 그리고 허벅지는 노출 시킨 상태니 허리춤이나 엉덩이에 권총을 수납 해야 겠다. 일단 이 두 자식 오브젝트를 만들자.

 팔을 한번 크게 접었다가 넣어야 할듯 싶다.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벽 뒤에서 있다가 급습하는게 아닌이상 총이 칼보다 더 효율이 좋은듯 싶다. 검에게 먼가 큰 이점을 주지 않는이상 벨런스가 기울듯 싶다.

 아 글고 디벨롭 버전에서 찾은 오류가 있다. 이것도 잡고 가야 할듯 싶다.

 유니티 엔진으로가서 확인해 보자. 

 아마도 이씬에선 데이타 메니저가 없으니 그런듯 싶다.

 구지 여기 미션 메니저가 있을 필요는 없는듯 싶다. 지우고 빌드를 다시 해보자.

 잘된다. 실수로 등록했나 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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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RITTEN BY
아이고이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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