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그림 연습을 들어가기 앞서서 머리카락 그리는 것만 좀 연습을 하고 가도록 하자.
마침 유튜브에 적절한 영상이 뜨는듯 싶다. 종합적으로 채색 까지 다 하는건 이걸 보면 될꺼 같긴 하다.
머리카락 강좌인줄 알았는데 미술 기초를 다루고 있다. 일단 이 영상이 너무 많은 내용을 담고 있다보니 이 포스트는 이거 하나에 집중해야 할듯 싶다.
일단 너무 평면 같았던 부분을 수정한다. 처음부터 스케치에 넣는데 아니다 보니 자연스럽지는 못하듯 싶다.
영상에서 중요한 부분은 외우고 가야 할듯 싶다.
크게 외곽을 따고 일자 가르마를 만들고 얼굴 때문에 옆으로 퍼지는 현상과 가르마 꼭지점에서 올라갔다가 중력에 의해 내려가는 현상을 만들어 주면 되는듯 싶다. 일단 이부분은 중요한것 같으니까 외워 두자. 한 10번 돌려 봐야 겠다.
중요한 부분은 계속 반속해서 숙지 한다.
일정한 알고리즘에 따라 그리지 않으면 재현이 어렵다.
좋았어 이 4단계는 확실히 익힌거 같다. 진도를 다시 쭉쭉 나가도록 하자.
5단계인듯 싶다. 어두분 부분 노란색으로 칠하기도 있다. 그렇다면 사진을 가지고 연습을 해보자.
모작 하나 정도만 더 하고 그 다음부터는 실제 사진을 참고로 해서 그려야 할듯 싶다.
각 파트들이 고유한 특징이 있다는걸 파악했다.
오케이 이해가 충분히 됬다.
이제 실제로 그려 보는 연습을 하도록 하자.
머 살짝 어색하긴 한데 그리다 보면 나아질꺼라고 본다.
쭉쭉 진도를 빼자. 사진에서 해당 명암부분을 찾아서 칠하도록 한다.
이부분은 좀 어려운듯 싶다.
연구가 좀 많이 필요한 부분이다. 3개정도 더 해보자.
슬슬 감이 온다. 미리 그리려는 대상의 명암 러프 3단계를 잡고 가야 될듯 싶다. 보통 스피드 페인팅에는 이단계를 생략하지만 말이다. 어려우면 3D 모형 툰 쉐이더 적용해서 어떻게 만들어 지는지 확인을 하면 될듯 싶다.
맞게 칠했는지 확인해 본다.
모작을 한다면 사진을 이런식으로 카툰에 20 35로 변환을 해놓고 모작을 해야 할듯 싶다.
실사 모작도 언젠가 한번 해야 할듯 싶긴 하다.
다음 연습 파트는 손그림이다. 이게 머리카락 그리는데 양이 좀 많다.
지지대가 흔들리는 덕분에 살살 쓰는 훈련이 되고 있다. 그다음이 색과 에어브러쉬 사용법이다. 여기까지가 기초고 그 다음 부터는 실습니다. 실습은 왠지 내일 하게 될듯 싶다. 기초편과 실습편 그리고 리얼하게 그리는 심화편까지 해서 세편으로 나눠야 할듯 싶다.
명도가 바뀔때 채도도 같이 바꿔주면 색이 더 살아나는 느낌이 든다. 그 다음은 에어브러쉬로 반사광을 만들어 주는거다. 에어 브러시는 주로 공기원근법이나 반사광 오클루전같은거 만들때 쓰는데요 싶다.
이게 게임이 툰 쉐이더지만 선을 쓰지 않는 식으로 구성이 되어 있기 때문에 그림도 스케치 선을 살리지 않는쪽으로 그릴필요가 있다.
그래서 생각하고 있는게 이 튜토리얼이다. 일단 머리 그리기가 끝나면 진행하도록 하자. 그리고 그 다음에 그릴려는 그림이 사둔 그림인데 이런식으로 선화보다는 면치기 위주로 나가는 그림이다. 꽤나 어려운 작품이다. 쉽지 않겠지만 지금 실력을 크게 올리지 않으면 안된다. 내겐 시간이 많이 없다. 못그린건 아닌데 프로에 비하면 먼가 아쉬운게 있어서 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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