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을 받아서 그럴수도 있고 공원에서 비를 맞으며 사색을 해서 그럴 수도 있고 고양이를 구조해서 그런것일수도 있고 그냥 시간이 지나서 자연치유가 된것일수도 있다. 머가 원인이였든지 간데 여튼 괞찮아 졌다. 다시 작업을 재개하도록 하자.
화이트 보드에 PERT를 보니 생성 시스템을 만들어야 한다고 되어 있다. 어떻게 만들어야 할까. 일단 생성과 생성 메니저를 분리하고 벨런스 조절을 해라고 적어 두었다.
일단 하드코딩으로 조약하게 만들었다가 점점 정교한 코드로 완성해 나가도록 하자. 먼가 린스타트업 처럼 말이다. 얼리 어세스 끝내면 상황을 봐서 판을 키울지 말지 고민을 해야겠다. 2D 일러스트를 좀 추가 하면 좋지 않을까도 싶다.
생성하고 관리하고 맵을 다시 갱신해 주면 될듯 싶다. 5턴에 걸처서 다시 생성을 하면 될듯 싶다. 매번 새로 아이디를 부과 해야 하기 때문에 마지막으로 부여했던 아이디를 기억해 두어야 할듯 싶다.
아 이게 고유 아이디가 아니라 시티 에어리에 매칭하는 아이디 구나. 그럼 비어 있는 곳에 들어가도록 해야 겠다. 비어있는데 잘 들어가게 하려면 다 사라지는 순간이 아니라 한 4턴쯤에 넣어야 겠다. 이렇게 하다보면 나중에 완전히 꽉차게 되는 순간이 있을텐데 그때 버그를 수정하면 될듯 싶다.
일단 초기엑시던트 코드를 정리하는 것이 필요할듯 싶다. 그래야 범용으로 쓸수 있을테니 말이다.
시티에어리어 리스트를 돌면서 엑시던트가 이미 채워져 있는 경우에는 제외하도록 한다.
이렇게 해도 멀쩡하게 작동하는지 확인을 해보도록 하자. 오류없이 멀쩡하게 작동한다.
유연하게 카운트 숫자만 넣으면 새로 그 수에 해당하는 엑시던트 리스트를 생성하는 걸 만들어야 할듯 싶다. 만약 실수로 카운트 숫자가 넘어가는 경우에는 최대 디폴트 값을 넣도록 한다.
그전에 일단 빈 공간보다 더 많은 엑시던트를 생성했다면 일단은 랜덤한 아이디를 선택해서 덮어쓰기를 하도록 하자.
나중에 벨런스를 맞출때 빈 공간이 듬성 듬성 생기도록 해야 겠다. 아직 그거 할 단계는 아닌듯 싶다. 우선 코드를 초기 추가가 아니라 지속적인 추가에서도 쓸수 있도록 리펙토링을 하도록 하자.
기다리는 동안 차를 한잔 마시는데 도움이 많이 되는듯 싶다.
잘 되었으면 좋겠다.
정상적으로 잘 작동한다. 이제 T가 4일때 5개씩 추가하도록 하자. 아마 배수나 나머지를 이용해야 할듯 싶다. 그렇게 하면 어느 순간 꽉차서 더이상 안채워 지는 순간 까지 가서 어떤 버그나 현상이 발생하는지 파악하도록 하자.
문득 보니까 C#에서 함수 안에 함수를 넣을 수 있도록 바낀걸 봤다. 이거 자바 스크립트에서 되던거 아니었나. 이걸 활용할 방법 같은거 고민해 봐야 겠다.
오늘은 생성까지만 하고 벨런스 조절은 자동전투 시스템과 레벨업을 만들고 하도록 하자.
팬 굴러가는 소리를 듣고 다 됬는지 짐작할수가 있는듯 싶다.
4턴마다 점점 체워나가는데 20이 다 체워진 이후에는 더는 채우지 않고 지우기만 한다.
일단 오늘은 여기까지 하자. 4시간 정도 작업을 한듯 싶다. 잠깐 쉬었다가 마저 8시간을 작업할지 아니면 그냥 잘지 생각 해 봐야 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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