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그 픽스

턴제제작 2020. 2. 16. 20:17

 

 일단 새로 원거리 기능을 추가했는데 체력이 빠져나가지 않는 버그가 있다. 또 에너미 헹동이 뜰때 하단에 레인지 표시가 뜨는 버그가 있다. 그리고 원거리 레인저 병과의 인공지능도 만들어야 한다. 그리고 에너미 행동이 진행되다가 멈춰버리는 버그가 있다. 버그 투성이다. 

 이들 버그를 잡아내는데 이번주를 통채로 쓰게 될듯 싶다. 점점 코드가 복잡해져서 버그를 픽스하는 시간도 점점 늘어난다는 느낌이 든다. 완성을 할수나 있을지 모르는다는 의심이 막 든다. 

 체력은 정상적으로 빠진다. 그렇다면 원거리 표시를 하는 과정에서 추가한 코드가 문제를 일으키는듯 싶다. 

 이펙트 안에 코드가 분리되지 않은 채로 되어 있었고 에너미가 아닌 플레이어 변화를 반영하도옥 되어있어서 버그가 발생한 것이였다. 

 그 다음으로 죽었는데 난데없이 원거리 공격 아이템이 뜨는걸 수정해야 한다. 그전에 클로우즈 했던걸 다시 넓은 화면에서 보는 걸로 바꾸었는데 UI를 안보이게 해 놓은것을 원상 복귀를 해야 겠다. 

 자고 일어났는데 버그가 안떠서 그냥 에너미 공격 중에 데미지 판정이 안들어 가고 멈춰버리는 버그만 수정하면 될듯 싶다. 

 버그가 다시 발견됬다. 해결하면 될듯 싶다. 

 캐릭터가 아니라 타일을 선택해도 발동이 되게 해 놓았는데 타일을 선택했을때 남는 현상이였다. 원인을 알았으니 해결하는건 어렵지 않은듯 싶다. 

 쉽지 가 않다. 이게 에너미의 경우에는 콜라이더를 아에 컸다가 끝나면 다시 키는데 그렇지가 않아서 그런듯 싶다. 

 타일로 접근하는건 그냥 이런식으로 콜라이터를 하나 더 추가하는 방식으로 바꾸고 타일노드쪽 코드는 제거해야 겠다. 일원화 하는 거다. 

 아 글고 타일과 타일사이에 0.04 정도는 콜라이더가 빈공간이 있어서 여긴 클릭을 해도 이동을 하지 않고 엑시스를 이용하면 깜박거리는 현상이 있다. 그거를 머 만들때 고려하고 만들어야 한다. 일종에 경계선을 클릭하면 어디 갈지 아에 작동을 안하는 메커니즘이다. 

 추가적으로 없던 버그만 새로 생기고 기존에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 다시 원상 복구를 해야 겠다. 

 이부분에 트루 퍼스 체크를 잘못해서 그런듯 싶다.

 아 그래도 문제가 해결이 안된다. 일단 넘어간다. 

 이게 코드 줄수가 천이 넘어가니까 나도 어디서 문제가 발생하는지 제어가 안된다. 

 몇가지 버그가 있어서 고치고 있는 중이다. 문득 일어나고 나니까 아르바이트를 해서 외주 자금을 모아야 하지 않나 이런 생각이 든다. 생각보다 개발이 장기화 될 가능성이 높으니 말이다. 

 이 버그를 고치면서 왜 인공지능에서 문제가 생겼는지 알듯 싶다. 또 왜 엑스컴에서 중간에 멈추는 버그가 있었는지도 알듯 싶다. 

 일단 그전에 다른 자잘한 버그들을 정리를 하고 좀더 엑티브 하게 수정을 한다. 

 아니다 문제의 원인이 에너미에서 플레이어 무브를 소환을 해서 그런듯 싶다. 

Action이라고 되어 있던걸  Sword랑 Range로 나누어 놓아서 문제가 생겼던 모양이다. 

 그 다음에 채력이 빠져 나가지 않는거 수정을 하면 될듯 싶다. 일단 이거 문제까지 해결하는거 까지 계획에 넣어 놯었으니 이제 좀 쉬었다가 다음 계획을 짜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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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RITTEN BY
아이고이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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