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ive.google.com/file/d/1Fn6CMriQArmIT8wdF1zQ8r_cN0XUG4Hb/view?usp=sharing
공격 버튼을 누르지 않더라도 근접에 들어가면 자동으로 근접 공격이 발생하도록 해야겠다.
일단 타일에 커서를 가져다가 대면 자동으로 근접 공격이 가능하다는 걸 알려줄 필요가 있다. 그리고 적을 클릭을 하면 마찬가지로 공격이 나가야 한다. 이때가 좀 복잡할 수가 있는데 타일을 클릭을 하는 게 아니기 때문에 타일을 지정해 주어야 한다. 길 찾기를 해서 오기 바로 전 타일을 이동하게 되는 타일로 잡아줄 필요가 있다. 생각보다 어려운 편의 기능인 듯싶다.
이것까지 만들면 다음은 원거리 공격인 듯싶다.
코드는 엄폐하는 걸을 재활용하면 될 듯싶다.
...
...
...
너무 오래간만이라 해당 코드가 어디 있는지 모르겠다.
찾았다.
이거를 만든 다음에는 적이랑 근접해 있는 상태에서 주위 적 모두에게 참격을 날리는 걸 만들어야겠다. 지금 랜덤 한 한 명에게 날리는 게 아니라 주위 모두에게 참격을 날리게 만들어 놓았다.
적을 클릭 한다고 바로 뛰어가게는 만드는 건 안될 듯싶다. 이게 드론을 같이 대동하고 다닐 거라서 말이다. 우선순위로 드론 공격이 먼저 들어가고 달려가서 쳐야 먼가 아귀가 맞는다.
그러면 클릭했을 때는 어떤 공격을 퍼부을지 물어보도록 해야겠다. 이건 원거리 공격까지 만들고 나서 만들어야겠다.
이것도 오브젝트 풀링 기법을 활용해야겠다.
기존 코드랑 합병하려고 하면 동작이 안되기 때문에 기존 코드는 놔두고 새 코드를 만들되 가급적 재활용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야 할 듯싶다. 사실상 기존 코드는 남이 만든 코드에 가까울 정도로 어떻게 돌아가는 줄 파악하기가 어렵다.
해당하는 거 아니면 복귀하는 것도 만들고 아이콘도 세우기보다는 높이고 가급적이면 직선 형태가 좋을 듯싶다. 항상 그렇듯 처음부터 제대로 동작할 리가 없다.
지금은 뭐가 됐던 리스트만 주야장천 쓰지만 이때는 배운 자료구조는 다 한 번씩은 써보려고 했던 거 같다.
여기 사이트에 받아서 수정한다.
이런 식으로 뜬다. 이제 공격을 가는 걸 만들어야 하는데 그전에 일단 이동한 다음에 강타를 날라는 걸 만들 필요가 있다.
아 깜박한 게 대각선을 안 만들었다.
대각선까지 완료했다. 바로 전투하게도 만들었다.
이제 원거리 전투를 만들어야 할 듯싶다. 수류탄의 경우에는 원거리 + 지형 파괴 + 범위 공격 이런 걸 넣어야 하니 원거리 전투 다음으로 만들어야 할 듯싶다.
잠깐 그전에 막간으로 나가는 거 만들어 준다.
겜 안 하는 여동생에게 아무것도 안 안려 주고 하고 싶은 대로 하라고 하고 뒤에서 보다가 버그 하나가 우연하게 지나쳤었는데,
나중에 고칠려니까 버그가 재현이 안됨 먼가 나도 사고가 경직되어 있고 맹점 있는 거 같다. 액션이 발동되지 않았는데 타 플레이어가 선택돼서 진행되는 거였다.
아 그리고 적과 아군이 구분이 안 간다는 문제가 있었다. 초록색과 붉은색을 좀 더 명확하게 해야 하나 싶기도 하다. 담에 테스트 부탁할 때는 꼭 녹화를 해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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