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타가 나왔다. 

https://drive.google.com/file/d/1edqd3HwHci10Swv1XduVmRMuFrPO1lES/view?usp=sharing 

 

Goetita-Window-Beta.zip

 

drive.google.com

 원래는 이런 느낌의 게임을 만들고 있다. 만들다가 매너리즘에 빠져서 머리 식힐겸 코틀린과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잠깐 공부를 해야 겠다.

 일단 대충 어떤 기능들이 있는지 확인을 했다. 다만 코딩이란게 직접 타이핑을 하지 않는 이상 배웠다 라고 할수 없기 때문에 실습을 해봐야 겠다. 코딩을 처음 해 보는 것도 아니고 기능을 하나하나 쳐가면서 알아내는건 재미가 없으니까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써서 게임을 만들어 봐야 겠다. 

 유튜브에 틱택토 게임 튜토리얼이 있더라 이걸 예제로 따라해 봐야 겠다. 

 일단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설치 중이다. 

 예제는 이걸 따라할 생각이다.  

 첫 화면은 라이더랑 비슷하게 생긴듯 싶다. 

 

 

 안드로이드 레이아웃 그라비티가 아니라 안드로이드 그라비티를 해야 가운데로 이동한다. 이걸 몰라서 해맸다. 

 여기까진 특별이 어렵지가 않다. 나중에 게임 개발이 망하면 앱개발로 넘어가는 것도 경우의 수로 남겨둬야 될듯 싶다.  

 다중 if문 처리라고 해야 하나 when이라는 편리한 기능이 있는듯 싶다. 

 

https://inpages.tistory.com/130

 

안드로이드 실행 오류 해결하는 방법 | kvm is required to run this avd. /dev/kvm device permission denied

안드로이드 run 에러 해결 실행 환경 : Ubuntu 18.04, Android Studio 안드로이드 프로그램을 짜고 실행 시키는데 아래와 같은 에러 메시지가 나온다. kvm is required to run this avd. /dev/kvm device permissi..

inpages.tistory.com

 리눅스 민트에서 실행을 하려면 에러 메세지가 뜬다.

 테스트 할때마다 chown을 해줘야 하는듯 싶다. 여튼 번거롭긴 하다. 머 그냥 한번 배워보는 거니. 걍 가볍게 하고 다시 게임 개발로 넘어가야 겟다. 

 가상머신은 좀 딜레이가 있는듯 싶다. 

 

 대충 코틀린이 어떤 건지 감이 오는듯 싶다. 일단  C#을 해두고 배우는 거라 그런지 금방 배울수 있는듯 싶다. 

 

 

 신기하긴 하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처럼 엔진이라든지 이런게 갖추어져 있어서 바로 돈을 벌수 있는 언어들 위주로 배워두는 것이 좋은듯 싶다. 

if(player1.contains(1) && player1.contains(2) && player1.contains(3)){
winner=1
}
if(player2.contains(1) && player2.contains(2) && player2.contains(3)){
winner=2
}

if(player1.contains(4) && player1.contains(5) && player1.contains(6)){
winner=1
}
if(player2.contains(4) && player2.contains(5) && player2.contains(6)){
winner=2
}

if(player1.contains(7) && player1.contains(8) && player1.contains(9)){
winner=1
}
if(player2.contains(7) && player2.contains(8) && player2.contains(9)){
winner=2
}

if(player1.contains(1) && player1.contains(4) && player1.contains(7)){
winner=1
}
if(player2.contains(1) && player2.contains(4) && player2.contains(7)){
winner=2
}

if(player1.contains(2) && player1.contains(5) && player1.contains(8)){
winner=1
}
if(player2.contains(2) && player2.contains(5) && player2.contains(8)){
winner=2
}


if(player1.contains(3) && player1.contains(6) && player1.contains(9)){
winner=1
}
if(player2.contains(3) && player2.contains(6) && player2.contains(9)){
winner=2
}


if(player1.contains(1) && player1.contains(5) && player1.contains(9)){
winner=1
}
if(player2.contains(1) && player2.contains(5) && player2.contains(9)){
winner=2
}


if(player1.contains(3) && player1.contains(5) && player1.contains(7)){
winner=1
}
if(player2.contains(3) && player2.contains(5) && player2.contains(7)){
winner=2
}

https://github.com/iampawan/TicTacToeGame/blob/master/app/src/main/java/com/mtechviral/tictac/MainActivity.kt

 

iampawan/TicTacToeGame

This is a simple TicTacToe Android Game written in Kotlin Language. - iampawan/TicTacToeGame

github.com

 그 다음 부분은 노가다라서 그냥 붙어 넣기를 했다.

 

 

 거의 끝나 간다. 이제 For문하고 리스트에 넣고 빼는 것만 익히면 얼추 기초는 끝날듯 싶다. 사실상 이게 가장 많이 쓰는 거라서 고급기능은 코틀린을 정식으로 쓰게 될때 익혀도 늦지는 않을듯 싶다. 맛만 보는 선에서 끝내고 다시 본업으로 돌아가자. 코틀린은 특성상 게임 예제는 별로 없고 앱 만드는 예제가 많은듯 싶다. 

 아 그리고 코틀린 문법과 별도로 안드로이드 위젯이라고 뜨는 각 요소들에 대해서도 이해가 좀 되어 있어야 할듯 싶다. 그래야 이들 위젯들을 이용해서 앱을 만들수 있을듯 싶다. 

 마무리 했다. 잠깐 머리 식히려고 한거라서 기존에 게임 개발로 돌아가야 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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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RITTEN BY
아이고이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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