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그럴일은 없겠지만 컴터 사양에 따라 씬과 씬 사이에 로딩을 할수도 있어서 그걸 만들어 줬다. 평소에는 그냥 넘어가며 혹시 로딩을 하고 있다면 대략 2초간 로딩 문자 애니메이션이 뜨게 된다. 설마 2초 이상 딜레이는 되지 않을꺼다.
지금 이걸 만들어야 한다.
이엑스아이티를 수정해서 만들어야 겠다.
일단 4가지 게임 이여하기, 옵션, 주메뉴 나가기, 바탕화면 나가기 이 네가지를 만든다. 저장은 전투에서 이기거나 그럴때 자동으로 저장이 되도록 해야 겠다. 이게 경험상 마음대로 저장할수가 있으면 저장 불러오기에 너무많은 시간을 쓰게 되는 경향이 있다. 물론 나중에 바꿀수도 있다.
요거까지 만들었다. 일단 따로 뭍는거를 만들어야 하는지 모르겠다. 다른 게임들도 묻던가 싶다. 일단 그거랑 세팅이랑 뜨도록 따로 만들면 될듯 싶다. 이것보다는 메인창하고 상점을 만드는게 더 중요하긴 하다. 차근 차근 해결해 나가자.
메인 진행 UI 만들어야 하는데 괜시리 일을 미루게 된다.
유니티가 트랜스폼의 부모 자식 관계에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해당 템플렛을 좀 파악해야 버그가 안생기고 잘 뜨는듯 싶다. 게임 UI는 UI만드는 사람이 만들어야 할듯 싶다.
아글고 나중에 깜박할까봐 적는데 아직 세팅을 안만들어놨다. 그건 메인 메뉴 세팅까지 다 만들고 프리팹으로 다른 씬에서도 적용되거 할 생각이다. 매번 새로 해야 할테니 세팅이 완전히 완성된 다음에 복사 붙어넣기를 할 생각이다.
UI판넬을 자동으로 만들어 주는 에셋을 샀다.
존나게 좋은거 같다. 추천한다.
이게 있으니까 프로토 타입툴을 구지 쓸 필요는 없을듯 싶다. 생각보다 편하니 말이다.
방금 도타를 하고 왔는데 그냥 플랫한 UI로 갈까도 생각 중이다.
버그가 있는듯 싶다.
수치를 조절하면 적당히 조절이 된다. 가운데가 인벤토리가 들어갈 영역이다. 맨위쪽에는 재화라든지 정보를 표기를 할 생각이다. 오른쪽 위가 프로필 캐릭터가 들어가게 된다. 경험치 게이지는 따로 표시 안해줘도 될듯 싶다. 맨 왼쪽이 캐릭터를 선택할수 있는 영역이다. 오른쪽 아래가 장착할수 있는 장비 같은거 일람이다.
아이템 구매는 캐릭터 별이 아니라 한꺼번에 처리할 생각이다. 따라서 샵은 하나로 통일하되 현재 가지고 있는 금액이라는지 이런거 뜨는 라인을 가릴 필요는 없을듯 싶다.
블러는 끈다. 여기다가는 기존 UI에셋 판매자의 다른 에셋을 짬뽕해서 집어넣을 생각이다.
이게 모든 디졸브를 통일시켜야 하는데 적용이 안되서 고민이다.
에셋이 돌아가는 원리를 몰라서 해맸었다. 여튼 여기에 판매와 구입 섹션을 하나에 넣어야 한다.
여기 안에 인벤토리를 만들어야 한다.
판낼이 해상도에 따라 재조정되지 않는걸 손볼 필요가 있다.
아 그냥 16:9 아닌 모니터는 그냥 게임을 지원 하지 않아야 겠다. 시발 복잡하다.
일단 안에 채워 넣는건 뒤로 미루고 레벨업을 만들어야 겠다. 그리고 프로필 화면을 만들면 될듯 싶다. 인벤토리는 따로 만들지 않고 프로필에는 장비를 장착하는 거하고 스킬열람을 만들면 될듯 싶다. 상태 능력치 같은거 확인하는 것도 만들어야 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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