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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etita: Turn-based City on Steam

Goetita: Turn-based city is a turn-based strategy game controlling the element of luck through rational judgment. Survive even in a desperate situation when all your resources are running out with your strategy in the cold and dark c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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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D로 보여질테지만 실재로는 3D인 아이콘을 만들어야 할듯 싶다. 그럴라면 기존에 큐브 오브젝트에서 메쉬를 제거할 필요가 있다. 배치할때는 물론 메쉬가 있는게 유용하지만 배치가 다 끝나면 필요 없으니 말이다. 

 일단 어떤 모양들이 필요한지 부터 봐야 겠다. 

 6각형의 경우에는 쉽게 만들수가 있다. 크기를 3종류 만들어야 하는듯 싶다. 이건 UI까지 만들고 손볼꺼라서 아직 확정을 지를 필요는 없을듯 싶다. 아글고 깃발을 만들어야 한다. 일단 일반을 만들고 검을 만들어야 할듯 싶다. 병원과 마켓을 만들어야 겠다. 인력의 경우에는 본거지에서 충원하도록 해야 할듯 싶어서 구지 만들 필요는 없을듯 싶다. 약탈 보급품도 만들고 전투피로도 채우는 곳도 만들어야 할듯 싶다. 전투 피로도나 보급품이 바닥나면 공세 종말점에 오게된다. 전투 피로도가 다해서 퇴각 해야 하는데 보급품도 떨어지면 항복하게 해야 겠다. 보급품이 떨어지면 무조건 항복이다. 항복을 하게되면 강제로 진영을 바꾸고 부과 효과도 바뀌게 된다. 

 아니면 전투 피로도가 떨어지면 항복하고 보급품이 떨어지면 게임오버로 만드는 것도 나쁘지 않은듯 싶다. 이건 차차 고민해 볼 요소인듯 싶다. 

 길을 다양하게 만드는건 후반부에 작업해야 겠다. 노천에서 휴식세션과 아레나 같은 걸 할수 있는 이벤트 도시가 있다. 자동화가 필요 없는 요소는 캔버스에 2D로 만들생각이다. 잉크스케이프를 쓰면 되려나. 

 그림자가 살짝 생기는게 더 멋있는듯 싶다. 문득 드는 생각이 이동할때는 3D로 이동해도 좋을듯 싶긴하다.  블렌더의 1크기의 경우에는 시작점과 끝목표점의 경우로 하고 대형 전투나 도시의 경우는 중간으로 하고 일반적인건 소형으로 해야 한다. 

 원본을 보면 중간에 살짝 홈을 팠는데 그림자를 주게되면 홈을 따로 팔 필요는 없을듯 싶다. 

 이제 만들어야 할게 내가 수동으로 Base인지 Start인지 End인지 설정을 해두면 알아서 프리펩을 노드로 달아 놓는것이다. 

 문득 새로단 메쉬가 기존에 시스템과 꼬여서 버그가 생길듯 싶어서 레이어마스크를 설정해 주려고 했다. 그런데 젯브레인에서 유니티가 연동이 되는듯 싶다. 

 가이아를 만하는듯 싶다. 언젠가는 이런 4X를 만드는게 꿈이다. 사실 내가 어릴적부터 좋아했던건 세계 여러 나라 부족 민족의 역사 정치 경제 문화를 공부하는 것이었고 대학을 한국외대로 간것도 그때문이였다. 물론 인디 수준에선 만들수 없고 일단 턴제 전략 게임부터 만들어야 할듯 싶다. 

 이게 곡선을 많이 넣으면 폴리곤을 많이 쓰게 되니 이런식으로 직선 검을 만들어야 할듯 싶다. 대전투랑 회복은 앞으로 기획이 어떻게 되던지간에 들어갈꺼 같으니까 회복까지 만들고 다시 코딩을 하러 가봐야 겠다. 

 그냥 쉽고 단순하게 가면 될듯 싶다. 이만하면 된듯 싶고 다시 코딩을 하려 가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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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RITTEN BY
아이고이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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