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 면접을 본데가 있어서 일단은 기다려 보도록 하자. 검토하는데 보통 2주는 걸리더라. 그때까지 시간 때울 일이 좀 필요하다. 

 밥 먹고 와서 블렌더 스크립트 강의 한번 따라해 봐야 겠다. 자동화 측면에서 스크립트를 써야할 때가 있더라. 

 영상처럼 쩜을 찍으려고 했는데 안된다. 머가 문제일려나. 

 이게 자동완성이 안되니까 너무 불편하다. 일일히 함수를 외울수는 없다. 

 자동완성이 안되니까 이걸 조작을 한다음에 해당 함수를 복사 붙여넣기 해서 수정을 해서 만들어야 한다. 굉장히 불편한 에디터 기능이다.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에 있을까 해서 봤는데 없더라. 

 아 여기에 있다. 이거 자동으로 뜨게 했으면 좋겠다. 

 흐음 유료 애드온을 구매 해야 한다. 그냥 단축키로 지정해 놓는 방식을 써야 겠다.

 일단 헬로우 월드를 한번 찍어 준다. 

 근데 지원해 주는 함수가 없다시피 한다. 

https://github.com/Korchy/blender_autocomplete

 

GitHub - Korchy/blender_autocomplete: Autocomplete modules for Blender python API

Autocomplete modules for Blender python API. Contribute to Korchy/blender_autocomplete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오 이런게 있다. 

 파이참을 깐다. 

sudo snap install pycharm-community --classic

 그 다음에 파일 세팅으로 가서 다운로드한 폴더를 등록을 해주면 쓸수가 있다.

 먼가 되는듯 싶다.

 이제 개운하다. 

 확실히 파이참이 좋구만.

 파이썬도 형을 지정해 줄수 있는가 보다. 그렇다면 C# 처럼 써도 될듯 싶다. 

 아 먼가 유니티 쓰는 거 같은 느낌이 든다. 

 컨트롤을 누르고 클릭하면 친절하게 힌트까지 볼수가 있다. 

 먼가 재미가 있는듯 싶다. 

 data.objects라고 하면 모든 오브젝트를 다루는 듯 싶다. 

https://blenderartists.org/t/getting-triangle-count-from-python/580809/2

 

getting triangle count from python

At the very least you can get the number of N-gons in the mesh. Just by getting the length of Mesh.polygons for your mesh. I’m not sure how you would get the triangle count unless your model was already triangulated, you triangulated a copy of it, or you

blenderartists.org

 폴리곤 카운트 수를 구하는게 궁금했는데 여기 나오는듯 싶다. 

 이게 왜 필요하냐면 가끔씩 일정 폴리곤 수 이상 오브젝트를 지우는데 필요하다. 특히 오브젝트 수가 많을때 유용하게 쓸수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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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RITTEN BY
아이고이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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