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로드를 했으니 이제 다운로드를 해야 할듯 싶다. 

 그전에 UI 세팅 같은 걸 조금 손을 보고 가도록 해야 겠다. 

 보통 메모리 누스는 잘 읽어나지 않는데 유니티 웹리퀘스트를 쓰면 간혹 발생하는 듯 싶다. 클라이언트보다 서버쪽이 생각보다 신경써야 할것들이 산재해 있는듯 싶다. 

 일단 이것 부터 해결하고 가자. 일단 어디서 누수가 발생하는 것지 모르겠다.

 아 그냥 버그가 사라졌다. 나중에 또 떴을때 그때 해결하자. 

 이번 회차때는 다운로드까지 하고 모바일에서 픽스하는 거는 다음 회차 복습때 하도록 해야 겠다. 한번에 완벽하게 마스터 하려고 하면 체한다. 

 서버에 그림등 데이타는 주로 byte[] 형태로 주고 받는다. 이 형식을 안받아 주고 보안상 PNG등 미디어 파일 형태만 받는다고 서버 프로그래머가 그래서 작업하는데 고생을 했던 기억이 문득 난다. 

 메모리 스트림이나 바이너리 포메터 같은 처음 보는 함수가 있어서 한번 체크를 하고 넘어가야 할듯 싶다. 

 검색해 보니 서버로 넘기기 위해 저장 압축하는 과정중에 하나라고 한다. 일단 쭉쭉 진도를 나가자. 

 새로운 업로드 방식이다. 

 아 그리고 이게 수동적으로 따라치는 공부만큼 재미 없는게 없지만 그렇다고 이과정을 안 밟으면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해메게 된다. 이 다음 복습에는 가급적 강의를 부분적으로 보면서 복습을 해봐야 할듯 싶다. 

 혼자 끙끙 앓으면서 복습하는게 조금은 필요하다. 

 피곤해서 여기서 부터는 일단 자고 일어나서 해야 겠다. 보통 어려운거를 공부할때 잠을 4시간씩 나눠 자는 수법을 주로 쓰는 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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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RITTEN BY
아이고이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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