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강의를 끝까지 보고 다시 복습을 해야 할듯 싶다. 최소 3번 이상 반복해야 숙지가 된다. 평소에 무언가를 알려줄때도 여러번 반복해서 알려주는 경향이 있는것도 그 때문이다. 그래서 이해를 못해서 여러번 반복해서 물어도 별로 게이치 않는 경향도 있다. 

 한번 알려주면 하면 잘 알아 먹는 다는 신화는 일종에 허상이다. 

 천천히 꾸준하게 반복한다. 

 일단 어제 하던거 마무리 하면서 시작하자. S3 넘어가지 전에 기본적인 UI 구조 만드는 거까지 하고 자면 될듯 싶다. 오늘은 오랜만에 친구를 만나기로 해서 대략적으로만 해야 겠다. 

 밑에 오류가 하나 뜨는데 해결하고 가야 겠다. 

 으음 그냥 사라진다. 자고 오랜만에 친구들 보고 다음날 부터 마저 공부해야 할듯 싶다. 

 오늘 보는줄 알았는데 일요일 4시로 일정이 옮겨 졌다. 때문에 S3 공부를 오늘 어느정도 마무리 해야 겠다. 이게 이력서에 AWS 할줄 안다고 써놓아서 쉴수가 없다. 

 강의는 유데미에 Unity AWS S3 강의를 보는 중이다. 

 강의를 보다가 Make public을 하려면 ACL이라는걸 사용해야 한다는 거에서 막혔다. 강의가 만들어질 당시에는 있던 기능이 아닌듯 싶다. 이거 먼저 해결하고 강의를 이어나가자. 

 ACL은 접근 제어 목록의 약자라고 한다. 권한 텝에 가서 설정을 할수가 있다. 

  ACL 설정으로 해놓으면 정책이랑 중복 적용이 안된다고 한다. 

 한글 강의가 없어서 영어로 Unity AWS 강의를 보고 있는데 늘 그렇듯 영어 강의를 듣다보니 배는 더 힘들게 공부한다는 느낌이 든다.

 Attach pemission이 한글로 정책연결인거 같다. 이것저것 눌러 보다가 발견했다. 

 Get쓰고 이런게 너무 길어서 이런식으로 바꿔봤다. 강의랑 똑같이 작동하려나 모르겠다. 작동 안하면 원상복구 해야 할듯 싶다. 

 역시나 오류가 난다. 먼가 일부러 오류를 만들고 방법을 찾는거 같긴 하다. 여튼 방법을 찾아 보자. 

 이렇게 바꿔 놓으면 된다. 그래도 저 get이 거슬린다. 개인적으로 get을 사용하는 문법은 잘 안쓰는 편이다. 가급적 C#스러운 문법 말고 F#스러운 문법을 가급적 쓰려고 한다. 

 요렇게 하면 깔끔하게 정리가 된다. 

 여튼 가서 잘 올라갔는지 확인해 봐야 겠다. 

 잘 작동한다. 

 주석까지 달아놓아야 나중에 찾아서 볼수가 있을듯 싶다. 

 업로드 했으니 다운로드 하면 완료다.

 S3 한다음에 Lamda랑 DynamoDB까지 하면 인디 게임 만들기에는 충분할듯 싶다. 추후 더 필요하거는 만들면서 배우도록 해야 겠다.

 GameLift로 실시간 멀티 게임을 만들수 있다고 하는데 그거까지 하면 거의 필요한건 다 배울듯 싶다. 이건 따로 강의가 없어서 영문 문서를 보고 공부해야 한다. EC2는 천천히 배우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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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RITTEN BY
아이고이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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