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store.steampowered.com/app/2114090/Goetita_Turnbased_City/
상속의 경우 여러 장점이 있지만 단 하나 치명적인 단점이 하나 있는데 코드를 복잡하게 만든다는 거다. 그래서 머리속에서 사고를 하는게 쉽지가 않다.
장점이 훨씬 많지만 단지 이 이유 때문에 쓰지 않는다. 두뇌의 한계가 있어서 안쓴다고 하면 될듯 싶다. 그래도 이걸 쓰는 장점이 너무 커서 꼭 필요한 경우에는 그냥 쓴다. 지금 생각 나는건 UI 관련해서 딱 한번 정도 썼던거 같다. 더 있겠지만 기억나지 않는다.
상속을 안쓰는 대신 컴포넌트를 쓰는데 유니티라는 툴이 컴포넌트 패턴을 학습하기 좋아서 그냥 유니티를 자주 쓰다보면 자연스럽게 그게 먼지 알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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