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store.steampowered.com/app/2114090/Goetita_Turnbased_City/

 

Goetita: Turn-based City on Steam

Goetita: Turn-based city is a turn-based strategy game controlling the element of luck through rational judgment. Survive even in a desperate situation when all your resources are running out with your strategy in the cold and dark city!

store.steampowered.com

 계속하다보면 결국 늘기 마련이다.

 사이토 나오키 강의 다 본다음에는 다시 복습을 하는 시간을 가져야 겠다. 다 하는건 아니고 잘 나온거 위주로 숙련도를 올리도록 한다. 보통 잘나온걸 살리는 전략과 못나온걸 보완하는 전략이 있는데 전자를 선택해야 겠다. 기본기라서 필수로 꼭 하고 넘어가야 하는 거라면 못나온것을 보완해야 하는게 맞는데 이건 연출이라 잘 나왔던것만 해도 충분하다.

 그 표정 연습한거는 사이토 나오키 나미편에 열굴을 바꿔가면서 넣어야 겠다. 이게 그냥 드로잉만 하면 그다지 재미가 없는데 채색이 다 된거에 채색까지 다 완료하여 넣는게 훨 재미있다. 

 아마 첨삭쪽에서 복습은 햇빛 소녀랑 나미 두개만 하게 될듯 싶다. 제로 베이스에서 처음부터 그린다. 출시 버튼 누르기까지 이틀이 비니까 그냥 두개를 복습을 하고 가자. 그리고 출시하고 메뉴에 들어갈 일러스트 작업하면 깔끔할듯 싶다. 나머지 강의는 그냥 영상만 본걸로 갈음 해야 겠다. 비는 시간 채우는 정도만 공부하자. 

 이 첨삭 또한 사이토 나오키가 천재라는걸 잘 보여주는 듯 싶다. 그림에 의미와 스토리를 넣는다. 앞으로 인게임에서 그릴 그림이 의미와 스토리에 맞춰서 대사를 보충해 주는 그림이 되어야 한다. 그림이 보는 사람에게 많은걸을 이야기를 해주어야 한다. 

 우공이산이라는 일화는 열자에서 나오는 말이다. 열자는 많이 알수록 오히려 더 능률이 떨어진다는 주의이다. 자기가 가진 지식에 집착을 해서 오히려 일을 복잡하게 만드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자신의 사상을 설명하기 위해 우공이산의 일화를 만들었다. 큰산을 옮기기 위해서는 가장 원초적이고 단순한 방식을 반복해라고 조언한다.

 그렇다면 성장이 없는거라는 반론이 있을수 있는데 열자에 다른 편에 보면 쉽고 가깝게 얻을 수 있는 것부터 마스터 해서 거기서 얻은 교훈을 순차적으로 적용해서 확장하라고 되어 있다. 일단 하나를 마스터 하고 거기서 얻은 교훈을 다른 것에 적용하는 거다. 

 말을 탈때는 재갈에서 얻을 교훈을 고삐에서 응용하고 고삐에서 얻은 교훈을 손에 적용하고 손에서 얻은 교훈을 마음에 적용하라고 한다. 

 소품의 배치를 재조정한다. 소품은 그녀의 음악가로써 꿈을 상징한다.

 악보에 쓸 팬을 추가한다. 파란펜을 넣어야 하는데 크게 무리없어서 생략했다. 다음은 머리카락이다. 

  머리카락을 역동적으로 한다. 머리카락은 뿌리 모양으로 한다. 내면에 세계로 안락한 침대를 움켜지고 있는 듯하게 표현해야 한다. 생각보다 시간이 걸릴듯 싶다. 

 일단 여기까지. 

 봉제인형을 추가한다. 피터팬 콤플렉스를 상징한다고 한다. 확대 한거라 이질감이 조금 들긴 하다. 자연스러워질려면 꽤 많이 손을 대야 할듯 싶다. 

 여기서 햇빛 광명은 음악가로 나아가야할 외부 세계를 의미한다. 그냥 오버레이를 넣으면 채도가 올라가길래 색을 죽이는 안개 같은걸 추가했다. 채도는 경계면만 올라가야 한다. 어두운 부분은 확실히 더 어두워져야 겠다. 

 손 포즈로 앞으로 나아가야할 외부 세계에 대한 두려움을 표현한다. 

 빛 효과를 추가한다. 오버레이를 과하게 쓰는걸 안좋아해서 이정도만 해준다. 이제 머리카락과 옷주름 그리고 먼지 파티클 같은 디테일을 추가하면 완료다. 

 파티클과 잔머리를 추가해주고 아련한 눈빛으로 바꿔주면 완료다. 

 내일이랑 모래만 시간을 때우면 출시 버튼이 활성화가 되어 있을듯 싶다. 

 완료했다. 나미와 햇빛 소녀는 한번 더 복습을 해봐야 할듯 싶긴 하다. 

 원래 난 프로그래머다. 내가 만든 게임 구경하고 가시라.

'아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햇빛 살녀와 마녀 나미  (0) 2022.08.30
크리타 단축키 세팅  (0) 2022.08.29
사이토 나오키 실습 : 벗꽃 소녀  (0) 2022.08.27
사이토 나오키 실습 : 불교와 도교  (0) 2022.08.27
사이토 나오키 실습 준비  (0) 2022.08.27

WRITTEN BY
아이고이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