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UI 작업

턴제제작 2022. 7. 18. 13:28

 

 

 요세 유튜브 스마트팜 검색하다가 보니까 4억 들었다고 하니까 이게 인디 게임 개발이 적게 들긴 들구나 그 생각이 들긴 했다. 이번에 얼마가 나올지 모르겠다. 돈안들이고 부자 되는 방법은 이 방법 밖에 없는거 같다.

 휴면 계좌도 해제했고 이제 마무리 작업하고 스팀에 얼리 어세스 내는 것만 남은듯 싶다. 수익이 안나오면 일단 공장에 취업해서 돈을 모아서 후일을 도모하도록 하자. 돈이 많이 안드는 사업은 여러번 될때까지 시도하는게 정석이다. 

 배경 일러스트를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이게 스팀 썸네일 일러스트랑 맞닿아 있어서 거의 마지막 관문인듯 싶다. 이것도 역시 그리긴 그려야 할듯 싶긴 하다. 

 아 글고 블로그 조회수 생각하면 개발만 하지 말고 그림 연습도 틈틈히 해야 할듯 싶다. 그런 의미에서 그려 버리면 될꺼같다. 얼리 어세스가 조금 딜레이가 되더라도 말이다. 테스트는 테스트 대로 하고 썸네일에 쓸 그림도 조금씩 그려야 할듯 싶다. 

 이거 바꾸는거 자체는 어렵지 않은데 되게 비효율적으로 되어 있어서 머 하나 바꾸면 일일히 바꾸게 되있더라. 하나 바꾸면 모든 영역에서 자동적으로 조정이 되게 다시 코딩을 해놓아야 겠다. 

 겹치게 안하게 하려고 했는데 티나가 겹친다. 

 가끔 보면 어떤 아이디어로 코드를 짲는지 신기할 때가 있다. 이걸 어떻게 바꿔야 할가. 

 아 원인을 알꺼같다. 티나가 0인데서 혹시 오는 문제가 아닐까 싶다. 

 이렇게 해준다. 이거 보면 아직 내가 찾지 못한 버그가 많이 있을꺼 같긴 하다. 

 새로 수정해서 그린거 바꿔주면 오늘 할일은 이걸로 마무리 해도 될꺼 같다. 내일은 실재 게임 플레이를 해보도록 한다. 

 좋아 좋아 좋아. 

 오늘은 여기까지다. 

 

'턴제제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상용화 프로젝트  (0) 2022.07.20
오늘도 테스트  (0) 2022.07.19
기계의 노예가 되겠다  (0) 2022.07.18
테스트 지옥  (0) 2022.07.17
앞으로 70년은  (0) 2022.07.14

WRITTEN BY
아이고이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