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플레이어도 똑같은 시스템을 만들고 적용할 준비를 해야 겠다. 방어력이나 마법저항 물리저항과 마법공격 물리공격 그리고 방어 분쇄를 만들 필요가 있다. 그리고 실제로 그 기능을 구현하면 될듯 싶다. 그렇게 크게 어려운 기능 구현을 아닐듯 싶다. 오래간만에 코딩이다. 대략 4개월마다 새 버전을 공개를 하고 있기때문에 당분간은 좀 달려야 겠다. 그 다음에 맵을 초급 중급 고급으로 3단계로 나누어서 거기에 맞춰서 레벨 노가다를 할수 있도록 레벨 디자인을 할 필요가 있다.
그 다음이 아이템인데 이 아이템은 적의 능력치 설정과 맞 다아 있기 때문에 적 능력치 테스트가 충분히 끝난 다음에 아이템 설정을 주도 하도록 하자. 아 그리고 일단은 정수로 공격 능력치가 되어 있는데 이걸 범위로 바꿀 필요가 있다. 어느정도는 확률이 적용이 되게 한다. 그렇게 해서 게임의 골격을 만들고 가장 마지막에 일러스트를 추가 하도록 한다. 틈틈히 드로잉 연습을 하도록 한다.
일단 아머가 있으면 딜이 감소 하는 걸 만들도록 하자. 그래야 파훼를 하는 것도 만들수 있다.
일단은 방어가 되서 딜이 안들어 가게 해야 겠다. 아 그리고 최소 대미지도 있어야 한다. 아직 그건 만들지 안도록 한다.
이 부분이 앞으로 복잡해질듯 싶다.
오히려 체력이 늘면 안되니까 이렇게 하도록 하자. 이제 테스트를 해보자.
방어력이 적용된다. 다만 플레이어 쪽이 방어력이 적용이 안된다. 아니면 너무 공격력이 쎄서 관통을 하는 것일수도 있다.
역시 그런거였다. 잘 작동하는듯 싶다. 아 글고 최소치 최대치 이렇게 되어 있는 거였다. 이제 야식을 좀 먹고 마법공격 물리공격을 구분하고 방어관통공격을 구현하도록 하자. 이거 구현하는게 딱히 코딩이라기 보다는 기획에 가까운듯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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