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에 UI 어떻게 만들어야 할지 몰라서 에셋 썼던거를 다시 다 내가 만드는 걸로 돌려 놓아야 할듯 싶다. 이게 내가 만든거랑 에셋에 천천히 사라지는 효과랑 짬뽕이 되니까 일관성이 없고 버그고 창궐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런식으로 버그가 말이다. 다시 내가 만든걸로 바꾸려면 꽤나 시간이 걸릴꺼 같다. 수업료라고 생각하자. 이게 테스트 이후에 수정사항이 많이 들어 올텐데 에셋으로 해놓으면 수정사항에 대응하기가 어려울 테니 말이다. 아 그리고 리펙토링도 한번 시행을 해야 겠다. 코드도 수정하기 용이한 상태로 말이다.
아 그리고 애플의 개발 비화를 담은 긱스라는 책이 있어서 이것도 봐야 겠다. 린스타트업은 더 공부 안해도 될듯 싶다.
이것도 생각보다는 단순치가 않다. 이것만 하고 오늘 자면 될듯 싶다.
에셋의 메카니즘을 모르니까 지우지 말아야 할껄 지워버린듯 싶다.
이번건 백업을 철저히 하면서 진도를 빼야 겠다. 다시 머리속에 두려움이 지배를 하기 시작한다.
처음에 셋 엑티브 될때 깜박 하는걸 좀 손을 봐야 겠다.
살짝 깜박 거리는건 그리 티가 안나니 넘어가도록 하자. 문제는 이렇게 해 놓으니 물건이 구매가 안된다는 거다. 차기작을 만들때 마켓 시스템은 나중에 넣어야 겠다. 여기에 시간을 너무 많이 쏟은듯 싶다.
인벤토리가 꽉차지도 않았는데 꽉찼다고 구매가 안되는 거였다.
카운트를 셀때 셋엑티브 펄스 되어 있는건 세지 않는듯 싶다. 그렇다면 그냥 수동으로 입력해야 겠다.
구매는 한건 맞는데 이번엔 이런 오류가 뜬다.
일단 구매 확인이다.
기본 시작 세팅도 만들었다. 인벤토리도 추가할 필요가 있다.
인벤토리쪽도 정상 작동한다. 이게 아이템 구매하면 뜨게 하는것만 만들면 될듯 싶다.
내일 하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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