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거리가 넘치니 기분이 좋다.
아 글고 엑스컴 원을 다시 플레이를 해봐야 겠다. 엑스컴 리부트가 명작인게 기존에 엑스컴에서 복잡한 시스템을 빼고 빼서 직관적으로 단순화 시키면서도 그 본래 재미는 잃지 않았다는 거다. 좀 대단한듯 싶다. 무언가를 덧붙치면서 원작과 차별화 하는것은 쉽지만 빼면서 차별화 하는건 쉽지가 않다.
사실 엑스컴 리부트의 스토리 진행 자체도 마음에 든다. 미지에 대상에 대한 공포 그리고 식민지배에 대한 저항과 과거의 적과 융합으로 이어지는 스토리 라인 말이다. 하나 하나 흥미로운 소재이다.
일단 조회하면 사라지게 하려면 엑스표를 눌렀을때 현재 플레이어가 서있는 곳에서 레이 케스트를 쏴서 알아낸 다음에 그 시티에서 아이콘을 삭제하도록한다. 그리고 해당기능은 나중에 자동 전투를 구현했을때도 마찬가지로 불러서 아이콘을 사라지게 하면 될듯 싶다.
시티를 알아내는것은 이전에 만들어 놓은 코드를 재 사용하면 될듯 싶다. 오늘은 이것까지만 하도록 한다.
아 보니까 이전에 코드는 만들어 놯었는데 버그가 있는지 정상적으로 작동을 안하고 있었다. 코드를 보니 만들다 만듯 싶다.
해결했는데 한가지 문제가 하나 더 있다. 지금 마켓이 안뜨고 전투만 뜬다는 거다.
여기가 잘못 된거 같다. 일단 일거리를 좀 줄였다.
제대로 뜬다. 나중에 일거리 말고 다른 것들도 집어 넣게 되면 생각보다 일거리가 줄어들게 될듯 싶다. 아 글고 조회하는 거로는 강제전투가 안뜨고 실재로 했을때만 업보가 쌓이게 해야 한다.
해결했으니 엑스컴 1을 다시 하러 가봐야 겠다. 내일은 자동 전투를 만들 계획이다.
아 그전에 몇가지 오류를 잡고 가자.
중복으로 생길때 위로 한칸 올라가게 하는걸 만들어야 될듯 싶다. 이게 유니티가 아래로 내려가는 건 있어도 위로 쌓는게 없는게 흠이다.
이벤트나 마켓중 하나만 켜지게 해놨구나. 일단 그러면 두개 이상 켜지지 않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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