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걸로 이펙트 강의는 마무리 해야 겠다. 이거 끝나고 남자 캐릭터를 만들고 본격적으로 게임을 만들어 나가야 한다. 스킬트리라든지 이런거 만들어야 할듯 싶다. 이걸로 일단 게임 메카니즘을 만들고 BIC에 출품하는 걸 목적으로 해야 겠다. 아마 접수가 5월달이니 6개월간 게임 메카니즘을 만드는 거다. 튜토리얼과 전투 1개 정도 만들면 될듯 싶다. 그렇게 만들어서 사람들 반응을 보고 피드백을 받아서 정식 출시를 하면 될듯 싶다.
O키를 누르면 스컬핑 모드로 구지 안가도 자연스럽게 늘려주는듯 싶다.
요로코롬 되는듯 싶다.
이번편은 트레일이라는걸 쓰는듯 싶다. 예전에 만들어 본 기억이 난다. 아그리고 연습이라 텍스쳐가 들어간 이펙트를 쓰는데 실전에서는 거진 텍스쳐 없이 매쉬만으로 이루어진 이펙트를 쓸꺼다. 모델링 자체도 텍스쳐가 안들어 가니까 통일성을 맞추는 차원에서 그렇게 할 생각이다.
여기까지다. 여기까지 해서 마무리 해야 겠다. 그럼 다시 본래 게임 제작 작업으로 넘어가야 겠다. 사실상 강의를 듣는것도 여기까지 해서 마무리가 될듯 싶다. 이제부번 공부를 하기보다는 배운걸로 실습을 하는데 더 주안점을 두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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