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에 예제로 나온 이펙트는 총 3개다. 이거 끝내면 이제부터 실전인 듯싶다. 그때그때 유튜브나 구글 검색해가며 이펙트를 만들어야 하는 듯싶다.
일단 원이 하나 생기능걸 만들어야 하는데 영상대로 했는데 잘 안됐다. 그게 1개 딱 하고 파티클이 나오는 건데 두 레이션을 1로 하고 맥스 파티클을 1로 하고 이미션에서 카운트를 1로 해쭸다. 제자리에서 뜨고 이동을 안 하게 하려면 스타트 스피드를 0으로 해주면 된다.
그러면 이런식으로 하나만 뜬다.
파티클의 시작 위치가 균일하지 않은 문제가 있다. 원래 파티클은 랜덤 하게 뜨는 게 정석이긴 한데 이번에 만들 것은 정위치에서 한번 반짝하고 등장할 거라서 말이다.
오토 랜덤 스피드를 꺼주어야 정위치에 한번 반짝하고 나타났다가 사라진다. 이게 먼가 알려준대로 안 되는 게 있어야 공부하는 게 더 재미있어지는 거 같다. 아무거나 막 눌러보면서 말이다.
마나가 공중에서 모여진다는 느낌이 든다.
너무 많긴 하다.
그 다음 진도는 블렌더를 활용하는 거다.
적용이 안돼서 헤매었는데 여기 모델 누르면 뜨는 매쉬로 해야 되는 거 같다.
여기까지 했는데 아무것도 안뜬다. 머가 문제 일까...
메쉬에 따라 되는게 있고 안 되는 게 있다. 차이는 음... 이게 이펙터가 만든 메쉬는 되고 아닌 에셋은 안된다.
흠 잘 모르겠다. 일단 이걸 기반으로 다시 만들어 봐야겠다.
왜 되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어찌됬든 된다. 이걸 기반으로 진도를 나가야겠다.
이팩트는 배경처럼 에셋 써도 그렇게 티는 안나니까 일단은 배워 높기만 하도록 하자. 꼭 필요한 게 있으면 그때그때 만들면 될 듯싶다.
내일 마지막 강의 보면 거진 끝날듯 싶다. 이게 충동구매를 한 통에 일주일을 강의 보는데 쓰는 듯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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