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까지만 하면 공부하는 건 거진 마무리가 될듯 싶다. 그 다음부터는 게임 프로젝트를 만들면서 노하우를 쌓는 식이 될듯 싶다. 먼가 빨리 만들면서도 일정 퀄리티를 유지하는 걸 연구를 해야 겠다.
그냥 어느 정도 수준까지 올랐을때 딱 끊고 바로 제작에 들어 갔어야 하는데 괜히 눈만 높아서 너무 공부기간이 길어진듯 싶다. 일단 클릭커 부터 만들면서 차곡차곡 단계를 올렸어야 했는데 말이다. 욕심이 너무 많아서 탈이다. 진짜 더 욕심부리지 말고 간단하게 만들자. 내년 BIC에 출품하는 걸 목표로 달려야 겠다. 첫작품은 무조껀 망한다니까 빨리 만들어서 빨리 경험을 쌓는게 중요한듯 싶다.
의복을 만드는데 필요한 기능을 익힌다음에는 메카닉 로봇 에셋을 열어보고 추가하는 작업들을 해야 겠다.
2.79에서 Mast Extract라고 하는 기능이다.
어디에 있는 걸까... 별도의 애드온이 필요한 건가...
http://jayanam.com/blender-sculpt-tools-ui-mask-extract/
이걸 보니 그런거 같기도 하다. 보니까 구버전에도 별도로 설치 해야 하는듯 싶다.
https://github.com/MadMinstrel/blender-sculpt-tools
여기 이 애드온을 설치를 하면 된다.
2.8에서는 아직 사용이 불가능하다고 나온다.
일단 이부분은 뒤로 미루어야 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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