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유니티에서만 쓸꺼면 코루틴이면 차고 넘치는데 고닷엔진을 C#으로 쓰거나 람다에서 JS를 쓰려면 async를 쓰는게 크로스 플랫폼에 더 맞는듯 싶다. 연습을 조금 해 두어야 할듯 싶다.
간단히 순차적으로 돌아가는걸 만든다.
WaitForSecond는 이걸로 대체 가능할듯 싶다. 그 다음으로 많이 쓰는게 WaitUntil이다. 이걸 만들어 보도록 하자.
이번엔 조금 어려울 수도 있다. 일단 코루틴부터 만들어 보자.
다 돌때까지 대기타게 하면 된다.
요렇게 하면 붙어진 스크립트에 클래스에 접근을 할수는 있다.
이번엔 고닷엔진에서도 같은식으로 작동하는지 본다.
C#으로 만들 수는 있는데 역시 GD Script를 쓰는게 바람직 하긴 하다. 조금 클래스에 접근하는게 유니티보다 번거롭긴 하다.
여튼 고도엔진하고 유니티하고 왔다갔다 하려면 유니티에만 있는 코루틴 보다는 범용적인 async로 써야 할듯 싶다.
보다 간결한 형태로 코드를 정리한다. 완전히 정확히 일치하지는 않지만 어찌됬든 연계가 되는거는 확실한듯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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