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들어가기 전에 게임리프트 서비스를 좀 익히고 갈까 싶어서 보고 있다. 

 일단 한글을 지원한다. 그리고 이게 유니티 튜토리얼 보다는 언리얼 쪽이 게임리프트 서비스를 많이 사용하는가 그쪽 강의들 위주다. 

https://github.com/aws/amazon-gamelift-plugin-unity

 

GitHub - aws/amazon-gamelift-plugin-unity: The Amazon GameLift Plugin for Unity contains libraries and native UI that makes it e

The Amazon GameLift Plugin for Unity contains libraries and native UI that makes it easier to access GameLift resources and integrate GameLift into your Unity game. You can use the GameLift Unity P...

github.com

 그냥 이 플러그인을 설치를 하면 동작하는 건가? 그럼 오히려 더 쉬울수도 있겠는데라는 생각이 든다. 강의 영상 같은게 있나 찾아 봐야 겠다.

https://github.com/aws/amazon-gamelift-plugin-unity/releases

 

Releases · aws/amazon-gamelift-plugin-unity

The Amazon GameLift Plugin for Unity contains libraries and native UI that makes it easier to access GameLift resources and integrate GameLift into your Unity game. You can use the GameLift Unity P...

github.com

 플러그인을 다운 받아서 +를 tarball 에서 추가를 하면 된다. 

 오 요렇게 뜬다. 생각보다. 쉬울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닷넷 4.x를 누르니까 초록색으로 변한다. 먼가 이루어 지고 있다. 

 테스트 버전을 다운받을수 있다. 

 터미널을 열어 자바을 설치해 준다. 아직까지는 막히는 바가 없다. 

 이게 리눅스에 익숙해 져있는데 회사가서 윈도우 기반에서도 잘할수 있을수 있을 모르겠다.

 GameLiftLocal.jar 파일도 등록했다. 막힘없이 순탄하게 가고 있다. 

 여기서 막힌다. 아마 윈도우나 맥만 지원하고 리눅스는 정식지원이 아닌듯 싶다. 

 일단 쭉쭉 진행하자. 샘플 게임을 불러와서 되는지 확인해보자. 

 일단 실행을 해봤는데 에러가 뜬다. 

 아 이게 윈도우나 맥이 아니면 안되는 갑다. 여기까지만 해야 겠다. 일단은 플러그인은 윈도우에서 해보는 수밖에 없는거 같다. 플러그인 말고 다른 방법으로 접근해 보자. 

 API를 통해서 서버에 접근하는 방식을 써야 할듯 싶다. 

 굉장히 복잡해 보인다. 게임 리프트 서비스는 포기하도록 해야 겠다. 주로 유니티보다는 언리얼에서 많이들 사용하는듯 싶다. 

 넷코어 이게 더 쉬워 보인다. 이걸로 알아보자.  

 아 이거인거 같다. 이 강의 보면 될듯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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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RITTEN BY
아이고이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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