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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etita: Turn-based City on Steam
Goetita: Turn-based city is a turn-based strategy game controlling the element of random through rational judgment. Survive team even in a desperate situation when all your resources are running out in the cold and dark c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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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목적 :
버그를 고쳤는데 오히려 여러개의 버그가 발생하는 기묘한 상황 방지
복잡성을 낮추어 빠른 버그 탐지
2. 초벌 작업 :
쓰지 않는 퇴사자 코드 삭제
필요없는 코드 삭제
-> 위 둘을 위해 누가 코드를 작성했는지 또는 코드가 사용되고 있는지 여부를 알려주는 에디터가 필요 ex) 라이더
유니티 권고사항과 먼 코딩 스타일 수정
-> 최대한 표준적인 코딩 방식을 활용
부모자식 추상클래스를 만드는 대신 코드를 잘개쪼개서 컴포넌트 패턴을 이용
-> 복잡한 코드 단순화
눌 체크
타 클래스 접근시 파인드 오브젝트 타입
-> 눌이 발생할 여지를 밀봉한다.
하나의 기능을 가지는 코드는 하나의 입구를 가지며 하나의 출구를 가지고 내부는 신뢰할수 있는 블랙박스화
-> 함수형 코딩
재정의되지 않는 변수는 리드온리로 보호
인스팩터 창에서 제어할 필요가 없는 변수는 가급적 지역변수화
-> 사이드 이펙트 제거
변수 이름과 함수 이름 변경
주석대신 새 함수로 묶어내기 함수 쪼개기
-> 보다 가독성을 높이는 방법
게임 유틸리티 스타틱 클래스 만들기
-> 자주 쓰이는데 유니티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지 않는 함수
3. 구조 단순화 및 알고리즘 교체 :
글로 정리하게 어려운 암묵지의 영역
4. 버그의 제거 :
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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