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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etita: Turn-based City on Steam

Goetita: Turn-based city is a turn-based strategy game controlling the element of random through rational judgment. Survive team even in a desperate situation when all your resources are running out in the cold and dark c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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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목적 :

버그를 고쳤는데 오히려 여러개의 버그가 발생하는 기묘한 상황 방지 

복잡성을 낮추어 빠른 버그 탐지

 

2. 초벌 작업 : 

 쓰지 않는 퇴사자 코드 삭제

 필요없는 코드 삭제 

-> 위 둘을 위해 누가 코드를 작성했는지 또는 코드가 사용되고 있는지 여부를 알려주는 에디터가 필요 ex) 라이더 

 유니티 권고사항과 먼 코딩 스타일 수정

 -> 최대한 표준적인 코딩 방식을 활용

 부모자식 추상클래스를 만드는 대신 코드를 잘개쪼개서 컴포넌트 패턴을 이용

-> 복잡한 코드 단순화 

 눌 체크

 타 클래스 접근시 파인드 오브젝트 타입 

-> 눌이 발생할 여지를 밀봉한다. 

 하나의 기능을 가지는 코드는 하나의 입구를 가지며 하나의 출구를 가지고 내부는 신뢰할수 있는 블랙박스화 

-> 함수형 코딩 

 재정의되지 않는 변수는 리드온리로 보호

 인스팩터 창에서 제어할 필요가 없는 변수는 가급적 지역변수화  

 -> 사이드 이펙트 제거

 변수 이름과 함수 이름 변경 

 주석대신 새 함수로 묶어내기 함수 쪼개기 

 -> 보다 가독성을 높이는 방법

 게임 유틸리티 스타틱 클래스 만들기 

-> 자주 쓰이는데 유니티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지 않는 함수 

 

3. 구조 단순화 및 알고리즘 교체 :

 글로 정리하게 어려운 암묵지의 영역

 

4. 버그의 제거 :

 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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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고이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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