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생겨 지는 중

턴제제작 2022. 8. 26. 09:47

https://store.steampowered.com/app/2114090/Goetita_Turnbased_City/

 

Goetita: Turn-based City on Steam

Goetita: Turn-based city is a turn-based strategy game controlling the element of luck through rational judgment. Survive even in a desperate situation when all your resources are running out with your strategy in the cold and dark city!

store.steampowered.com

 요세 거울을 볼때마다 턱선이 나오는 게 마음에 든다. 복근이 나올때까지만 살을 빼면 될듯 싶다.

 글고 어제 그림을 평소 보다 좀 더 글렸더니 오른쪽 어깨에 통증이 느껴진다. 오늘을 딱 4장만 그리고 쉬어야 겠다. 

 여기 이런식으로 벽에 줄무니가 생기는게 화면이 작을때는 별 상관없는데 모니터가 와이드 해지면 조금 지저분해 보이더라. 이게 쉐이더랑 관련이 있는듯 싶다. 세이더를 바꾸면 그림자와 함께 없어지기도 한다. 막 엄청 우선순위가 높은게 아니라서 미뤄두고 있었는데 이번에 손을 보고 가자. 

 유니티 기본 빌트인 세이더가 가지는 문제점 인듯 싶다. 

 쉐도우를 없에면 사라지는 거 보니 쉐도우쪽이 문제 인가 싶다. 문제는 이게 그림자가 있고 없고가 게임 퀄리티에 큰 영향을 준다. 

 클로우드 핏으로 하면 해당 현상이 사라지는데 아마 이거 예전에 인지 했었던거 같은데 안정 핏으로 해둔 이유가 있었을 꺼다. 

 별 문제가 없다. 일단 클로우즈 핏으로 바꾸 놓도록 하자. 다음 업데이트에 먼가 변화를 줄 지점을 찾았다. 그림 연습 끝나면 4개월 내에 업데이트를 올리도록 한다. 아 그전에 세이브 파일이 뭉게질수 있음도 공지를 해야 한다. 

 아 그리고 메인 메뉴 아트 일러스트도 넣어야 한다. 일단 이거 먼저 해야 겠다.

 에너미 한명당 도트 딜을 넣는 아이템을 추가할 필요가 있다. 쉐도우가 적용이 되며 적이 죽는 거 까지는 불가능하게 해야 겠다. 플러스 딜은 불가능하며 확정딜만 적용이 되게 할 생각이다. 이 아이템을 쓸려면 애초에 확정딜만 찍어야 한다. 일단 적의 피를 깍고 시작하도록 한다. 총기류에 작용시킬수 있다. 이건 스킬이 아니라 꼈다 뺄수 있는 아이템으로 만들어야 한다. 

 또 다른 특수 아이템도 필요할듯 싶은데 착용시 획득 경험치를 늘려 주는 아이템이다. 일단 특수 아이템 위주로 추가하도록 한다. 

 스킬에 경우에도 한 두개 정도 추가하면 되려나 싶다. 일단 스킬에 경우에는 레벨 1업당 생기는게 아니라 3랩에 하나 6랩에 하나 이런식으로 몇개 못찍게 해야 겠다. 머가 좋으려나. 일단 아머피어싱 공격을 무위로 하는 스킬도 생각해 볼수가 있다. 그리고 치명시 증폭을 더 극대화 하도록 하는 스킬도 있으면 좋을듯 싶다. 

 엑티브 스킬을 추가할지가 고민이다. 약간 게임을 모바일 느낌으로 가고 싶어서 스킬은 가급적 누르는건 선호하지 않는다. 엑티브 스킬은 일단 보류다. 

 그림 공부 끝나면 진행하도록 한다. 

 

'턴제제작'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게임 사업을 어떻게 시작해야  (2) 2022.08.28
라면 담백하게 먹는법  (0) 2022.08.28
지금 너의 모습이 진정한  (0) 2022.08.25
시그마남 오메가남을 구분하는  (0) 2022.08.25
개발자로 취업하면 여친이  (0) 2022.08.24

WRITTEN BY
아이고이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