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식때문에 근손실이 있었을테니 운동하면서 근육을 보충해야 겠다. 오랜만에 탄수화물을 좀 섭취를 했더니 힘이 솓는다.

 아 그리고 기본 아이템등록하는거 만들어야 한다. 

 겨드랑이에 검게 완선이 있다. 몸이 좋아지고 있는데 거울을 볼때마다 거슬린다. 아마도 여름에 에어콘도 없는 데서 살찐 상태로 컴터 앞에 종일 앉아 있어서 생긴듯 싶다. 균의 출처는 새끼 발가락에 무좀으로 생각 된다. 일단 새끼 발까락에 무좀을 없애는게 선행되어야 할듯 싶다.

 그리고 살을 빼는게 그 다음 해결해야 할 문제다. 살까지 다 빼면 병원에 가서 먹는 약을 먹어서 해결하면 될듯 싶다. 살을 빼지 않으면 어차피 약먹어도 재발한다. 

 그리고 이번 여름이 문제인데 여름에 에어콘 빵빵하게 트는게 중요할듯 싶다. 열약한 환경에 처해 있었던 흔적인거 같다. 에어콘이 없으면 여름에 일을 할수 없다는 걸 간과한듯 싶다. 그냥 여름엔 쉬어야 했었다. 

 소득이 낮으면 배가 나오는 경우가 많은 듯 싶다. 고시원에 있으니 그런 케이스를 많이 본다. 특히 콜라가 문제인듯 싶다. 

 일단 상점에 아이템을 등록하고 인벤토리에서 장착을 하면 수치가 변하도록 해야 겠다. 탈착하면 수치가 원상복구가 되고 말이다. 

 탈착이나 장착을 통해서 버그나 안생기려면 탈부착 수치와 기본 수치를 분리해야 싶긴 하다. 일단은 그냥 진행하고 나중에 문제가 생기면 바꾸도록 하자. 수치가 변하면 그게 플레이시에도 반영이 되었는지 확인하는 걸 만들어야 할듯 싶다. 그리고 상점뿐만아니라 전투후에도 보상으로 아이템이 나오도록 한다. 그리고 아이템 등장 테이블 같은걸 만들어서 여기 빈도에 따라 아이템이 등장하도록 하면 될듯 싶다. 그리고 무기 아이템을 장착하면 실전투에서 아이템의 3D 모델링이 바뀌는 걸 만들어야 한다. 그다음에 아이템 벨런스 테스트를 하면서 등록을 하면 될듯 싶다. 

 일단 기본 공력을 10 올리고 플러스 딜도 10 정도 가시적으로 확인이 가능한 테스트 아이템을 만드는 것부터 시작해야 겠다. 

 아머피어싱 기능이 없는 카타나가 좋을듯 싶다. 이게 아머피어싱 특성을 만드는 거는 일단 다 끝나고 나서 아이템 벨런스를 맞출때 구현하도록 하자. 

 베이스 공격력 9에 플러스 딜이 3이다. 맨처음 시작시 기본 베이스 공격력이 5에 플러스 딜이 2로 시작하는 걸로 알고 있다. 그럼 공격력을 4을 올려주고 플러스 딜은 3을 올려주면 먼가 허전한듯 싶다. 나름 아머피어싱계열이 아닌 무기중에 최강 무기로 작용해야 하니 말이다. 머 일단은 그렇게 하도록 하자. 다른 무기들은 기본딜이 올라기는 폭이 좁던지 그런 식으로 하면 되니 말이다. 

 이보다 낮은 등급이 2 + 2 인걸 보면 확실히 좋은 무기인건 맞는거 같긴 하다. 

 4를 기준으로 기본 무기가 1 + 2면 그 다음이 2 + 4고 카타나가 3 + 6면 될듯 싶다. 레벨업으로 인한 기본 공격력에 상승도 있으니 이정도면 체감 가능한 변화가 아닐까 싶다. 일단 기본 무기는 디폴트니 실재 증가폭은 1 + 2와 2 + 4가 될듯 싶다. 아머 피어싱 기능이 없는 경우에는 플러스 딜의 상승폭을 크게 잡도록 하자. 레벨업을 할때마다 1오르고 플러스 딜은 절반의 기대값을 가지니 각각 2랩과 4랩을 한번에 올린 효과라고 보면 될듯 싶다. 

 일단 여기에 기반을 해서 무기를 등록을 하도록 한다. 일단은 플러스 딜을 0으로 하고 기본 공격력도 4로 돌려 놓아야 겠다. 그리고 아무런 장착된 무기가 없을 경우에 기본무기인 1 + 2를 적용하도록 해두자. 웨폰 테그를 확인 해야 겠다. 혹시 방어구를 장착했는데 공격력이 떨어지는 불상사를 야기하지 않을라면 말이다. 

  일단 기본 능력치를 4 + 0으로 만들어 놓자.

 원래 근접 캐릭터의 경우에는 베이스 아머를 1준다. 이것또한 반영해야 한다. 일단 돌면서 init 세팅을 손을 보자. 그 다음에 원거리에는 0 + 1을 근접에는 1 + 2를 부여 하도록 한다. 

 일단 이렇게 되어 있는거를 아이템 리스트를 검색해서 무기 아이템이 하나도 장착이 안되어 있는 경우 디폴스 값을 표기에다가 더해서 넣고 방어구 아이템이 하나도 등록이 안되어 있는 경우에는 방어구 아이템 값을 추가해서 넣도록 한다. var로 임시 데이터를 만들어야 겠다. 

 아 근데 머좀 하려고 하면 배가 고프네. 먹고 해야 겠다. 

 먼가 배가 좀 차야 일할맛이 나는듯 싶다. 다이어트 할수 있을지 모르겠다. 

 일단 아이템 리스트를 만들어야 할듯 싶다. 거기서 베이스를 찾아서 넣도록 하자. 

 으음. Json으로 만들어야 할듯 싶다. 아이템 데이타 이런식으로 말이다. 

 일단 아이템자체에 플러스 인트라는 개념이 필요할듯 싶다.

 일단 이녀석을 만들어 높고 확인해 보자. 이게 메인게임 신에서도 불러올라면 Json파일로 만들어 져있어야 한다. 

 잘 작동한다. 여기서 베이스 아머 아이템을 가져와서 등록을 하도록 한다. 

 이렇게 하면 되려나. 

 잘 된다. 

 이렇게 일단 리스트를 만들자. 

 오늘은 밑작업이고 실재 아이템 추가해서 적용하는 건 내일 해야 겠다. 이거 되는거 확인하면 이제 게임맵에서 아이템을 적용하는 시스템을 만들어야 겠다. 마찬가지로 시작할때 베이스 아이템리스트를 만들고 로드를 해주면 될듯 싶다. 

 버그다. 

 새로 갱신을 안해줘서 그런거였다. 아 글고 혹시 모드니 눌 체크를 만들어 주도록 한다. 

 일단 보니까 예전에 미래를 예견하고 만들어 놓은 코드가 있더라. 여기다 플러스 딜과 아무런 아이템이 없을때 디폴트 옵션을 넣어주는걸 만들면 될듯 싶다. 

 먼가 모양새가 이상하긴 한데 정상적으로 작동하면 된다. 다듬는건 쫌있다가 하고 일단 확인해 보도록 하자. 

https://donjon.bin.sh/fantasy/dungeon/

 

donjon; Random Dungeon Generator

The dungeon map without secret doors, labels, etc.

donjon.bin.sh

 맵 어떻게 만들까 고민됬었는데 커뮤니티 갔다가 괜찮은거 발견했다. 

 적용이 안됬다. 이거 오늘안에 끝낼수 있을지 불투명하다. 

 앗 실수다. 이렇게 해야 하는 거였다. 

 제대로 적용된다. 오늘은 여기까지 하자. 내일 부터는 아이템을 구매하고 적용하는 걸 만들도록 한다. 그 다음이 전투후 아이템 보상을 주는 시스템이다. 

 

'턴제제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의부터 사고  (0) 2021.12.06
꿈에 와콤이랑 갤럭시랑  (3) 2021.12.05
아이템 아이콘 만들기  (0) 2021.12.02
금식 나쁘지 않다  (0) 2021.12.01
파는 음식 못먹겠다  (0) 2021.11.30

WRITTEN BY
아이고이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