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그림 연습 때까지 이 그림을 대문에 걸어야 겠다. 무기 방어구 작동하는 거랑 맵 시스템 그리고 6가지 맵을 만들 일이 기다리고 있다.
맵을 새로 생성할때 에너미를 어느걸 배치하고 어느 위치에 가져다 둘지도 정해야 하는 건가 싶다. 그럼 그냥 새 복사해서 새 씬을 만드는게 더 나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어차피 코딩해서 코드를 바꾸면 되니 말이다.
일단 맵 만드는거는 새 씬을 만드는 걸로 해야 겠다. 그럼 무기 방어구 정보를 넘겨다 주는걸 만들도록 하자. 그러면 맵 만드는건 좀 뒤로 미룰수 밖에 없을듯 싶다. 일단 새로 바꿔야 하는게 적을수록 좋으니 말이다.
이런식으로 잘 뜨는듯 싶다. 그럼 무기 방어구 시스템을 구현하고 두번째 그림 연습을 하도록 하자. 맵은 총 6개를 할 예정이다.
스킬은 대부분 코드로 패시브만 넣으면 UI를 손을 댈 필요가 없으니 코드만 바꾸면 된다. 그럼 씬을 복제를 해도 매번 수동으로 추가할 필요가 없을듯 싶다. 그럼 무기 방어구 시스템만 만들면 될듯 싶긴 하다.
아 그리고 씬 자체에 승리시에 씬에 따른 보상이 필요할듯 싶다. 그러면 씬 자체의 고유 넘버가 필요할듯 싶다. 테스트 맵은 0으로 하고 본격적인 맵은 1부터 시작하도록 하자.
일단 네일 무기 방어구 시스템을 만들고 생각해 보도록 하자. 일단 그림 연습도 해야 하니 말이다. 그림 연습은 2B 하나 정도 까지만 하고 다른 작품으로 넘어가야 할듯 싶다. 아니면 바로 창작으로 넘어가든지 말이다. 요세 와콤 유튜브에 올라온것도 한번쯤 따라해 보고도 싶어서 말이다.
이방법의 단점이 씬 자체를 통체로 기록해서 용량을 많이 차지 한다는 거다. 지금 무료 제한이 간당간당하다. 깃은 코드만 백업하고 있다.
필요 없는 파일을 좀 옮겨야 할듯 싶다. 이게 텍스쳐를 못 넣는 것도 이 때문이다. 아니면 깃 프라이빗 어떻게 하는 건지 알아 봐야 하나 싶기도 하다.
17메가 정도 되네. 씬을 복사하는 방식으로 하려면 꽤 많은 저장 용량이 필요할듯 싶다.
그라운드에 에너미까지 같은 방식으로 묶어야 하나 싶다. 유니티 프로 구입이 2백만원 정도 하는데 일단 그걸 살 단계는 아니니 말이다.
그렇다면 그냥 한 씬에 몰고 맵과 적을 같이 연결하는 시스템을 만들어야 할듯 싶다. 그리고 어떤 맵을 열것인지 정보를 넘겨주는 논디스트로이를 만들어야 할듯 싶다.
그렇다면 다시 맵 시스템을 만드는 걸로 선회를 하자. 이런식으로 하면 될듯 싶다.
이게 아마 에너미 리스트를 추출하는게 게임 오브젝트에서 트랜스폼으로 하게 해놯을꺼다. 이걸 보드로 옮긴다음에 추출을 하도록 변환을 할 필요가 있다. 플레이어는 기존에 게임 오브젝트에 하위로 놓고 에너미는 보드에 하위로 옮겨 놓는 시스템의 변화가 필요하다.
아 그냥 파인드로 해놓게 해놨구나. 이럼 시작시에 꽤 느려질텐데 거참 속편하게 만든듯 싶다.
옮겨도 잘 동작한다. 이제 그라운드와 에너미 리스트를 묶어서 세트로 맵을 만들어서 프리팹화 할 필요가 있을듯 싶다. 그리고 윈도우에서 메인게임으로 넘어왔을때 적절한 것을 인스턴스화 하도록 하자.
이중으로 빈 깡통 맵과 내용물이 들어있는 맵 두가지로 나누어서 윈도우 있을때는 빈깡통 맵만 커런트에 담은뒤 메인게임으로 넘어오면 빈깡통과 같은 이름의 내용물이 들어있는 맵을 인스탄시에이트를 시키는 방식으로 가야 할듯 싶다.
보상까지 명시해서 이렇게 하면 되려나 싶다. 아이템을 보상을 주는 거는 일단 뒤로 미루도록 하자.
요런걸 만들어 줘야 한다.
이게 빈깡통이라서 이런식으로 게임 오브젝트를 붙이라고 한다. 으음 따로 모노 디벨롭이 없는 맵 인포라는 걸 만들어야 하나 싶다.
괜히 거슬리니까 이렇게 만들어야 될듯 싶다. 보통 4개월에 한번 공개를 하는듯 싶다. 그럼 프리 베타는 3개월 후에 공개를 해야 한다. 거의 한달을 그림 연습하는데 썼다.
시리얼라이즈를 안해서 안뜨는거 같다.
멀쩡하게 뜬다.
이제 메인게임쪽 리스트를 만들고 해당하는 맵을 인스탄시에이트를 하는걸 만들면 될듯 싶다. 아 그전에 게임 메뉴 버튼을 누으면 커런트맵에 테스트맵 인포를 넣고 게임이 오버가 되거나 이기게 되는 경우 비우는걸 만들어야 할듯 싶다.
빈 껍데기 이름을 미션으로 하고 추후에 여기다가는 미션의 특징 같은걸 넣어야 할듯 싶다.
요런것도 일단 만들어 둔다.
각 챕터에 미션을 할당하는 것도 만들어야 될듯 싶다. 그걸 일단 뒤로 미루고 우선은 테스트 맵을 구동하는 시스템 부터 만들자.
일단 이렇게 한다.
가는김에 오류좀 해결하고 가자. 나머진 내일 하도록 하자 졸려 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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