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 베타 버전 나왔다.

drive.google.com/file/d/1ahSBMqZgAfeayoELgg0wKtRbji5QIxzQ/view?usp=sharing

 

Goetita-Window-PreBeta.zip

 

drive.google.com

 개인적으로 폰트 사이즈라든지 아이콘 크리라든지 만들때 10진법도 쓰지만 그보다는 12배수를 자주 쓰는 편이다. 48이라든지 60이라든지 말이다. 12라는 숫자는 2 3 4 6으로 나누어 질수 있다. 특히 2와 3과 4로 나누어 진다는것이 핵심이다. 이 숫자로 배분을 나누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그래서 12의 배수는 외워두는 것이 좋다.

 

12 24 36 48 60

72 84 96 108 120

 

12 * 12 = 144

 

이정도만 알고 있어도 충분하다.

 

 그래서 아에 12에 맞춰서 바꾸고 있는 중이다.

 

 Vroid 영상을 보고 있는데 문든 예전에 친구가 블러드 앤 소울 하자고 꼬득였는데 게임은 안하고 하루종일 커스트 마이징만 하고 있었던 기억이 난다. 친구가 원래 첨엔 다 그런다고 했는데 20레벨까지 간 다음에 다시 커스터 마이징만 주구 장창 했던 기억이 만다.

 

 이런식으로 캐릭터를 만들려면 게임 원화라고 해야 하나 2D 드로잉 실력을 어느정도 갖추어 놓는게 좋을듯 싶다. 일단 이번 작품에 쓸 일러스트를 단기적으로 목표로 하지만 장기적으로는 3D 모델링에 필요한 2D 원화에 방점을 찍어야 겠다. 결국 내 주종목은 3D 모델링이니 말이다. 그리고 돈에 여유가 생기면 애니메이션과 시네마틱 영상에 도전할 생각이다.

 

 

 

 캐 잘만드는 거 같다. 차기작에 이것도 도전을 해봐야 겠다. 그리고 이걸로 부족한건 블렌더로 추가를 하면 되니 말이다.

 

 아이콘은 여기 가서 알아보면 된다고 한다.

 

fontawesome.com/

 

Font Awesome

The world’s most popular and easiest to use icon set just got an upgrade. More icons. More styles. More Options.

fontawesome.com

material.io/

 

Material Design

Build beautiful, usable products faster. Material Design is an adaptable system—backed by open-source code—that helps teams build high quality digital experiences.

material.io

 

 

 앞으로 일본쪽 블렌더 채널을 주로 봐야 겠다. 2D 실력을 올리면 바로 3D로 작품을 만들기 시작해야 겠다.

 

 지금 타이틀에 개성이 없어서 바꿔야 하긴 한데 이건 급한 문제가 아니라서 나중에 바꿔야 할듯 싶다. 일단 컨텐츠 만들게 쌓여 있어서 말이다. 첫작부터 SRPG를 만들겠다고 생각하다니 내가 미친거 같긴 하다.

 

 아 고양이가 빠졌구나 고양이도 배치 시키도록 하자.

 

 약간 머랄까 공략의 힌트 비슷한 거다. 이게 왼쪽으로 진출하면 전멸하고 오른쪽으로 진출해야 승리할수 있도록 맵을 만들었다. 이게 내가 한 12명인가까지 깼던걸로 기억한다. 그보다는 난이도록 낮췄다.

 

 책 마저 일고 오늘 일과는 마무리 해야 겠다. 내일 회복 시스템 정교화 하는 걸로 포스트 알파를 마무리 하자. 이사온지 거의 한달이 되서 먼가 눈에 보이는 가시적인 상과가 보이는듯 싶다.

 

'턴제제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릴때 2k를 너무 가지고 싶어서  (0) 2020.12.07
새 썸네일이다  (0) 2020.12.06
손가락이 아파서  (0) 2020.12.05
유튜브 올릴때 19세 설정을 하면  (0) 2020.12.04
앞으로 공부 계획  (0) 2020.12.04

WRITTEN BY
아이고이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