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이 지나도 스팀웍스 등록이 안되길레 메일을 뒤져보니까 스팀이 아니라 벨브에서 여권 운전면허증 정부문서 같은거를 보내라고 해 두었더라. 스팀이 회사 이름이라고 생각해서 그런거였다. 메일에서 벨브로 검색했어야 했다. 오늘 인디라 갔다가 벨브라고 하는거 보고 깨달았다. 월요일날 가서 여권을 발급 받아야 겠다. 이것 참 쉬운게 없는듯 싶다. 영문 주민등록 등본의 경우에는 사진이 없어서 안되고 국제 운전면허증은 없다. 

 30일 이내에 보내라고 했는데 9일을 썼다. 11일에 접수해서 이번달 29일 안에 여권이 안나오면 접수를 다시 해야 할듯 싶다. 꼭 미리 접수 하기 전에 여권 발급 부터 해둬라. 

 일단 씻고 사진을 찍으러 가야 겠다. 사진찍고 내일 아침에 9시 땡하면 가서 여권을 말급하고 온다. 일단 오늘은 프리 알파 버전 윈도우용을 만들어야 한다. 이것도 스팀 등록과 마찬가지로 중요한 문제다. 이게 안되면 BIC 접수하는데 문제가 생길테니 말이다. 

 아 글고 윈도우 버전 블로그에 올렸을때 심의 관련해서 제제가 들어오는지도 확인 해야 한다. 만일 제제가 들어온다면 리눅스 버전만 스팀에 올릴 생각이다.

 어딧는지 몰라서 한참을 해맸다. 유니티가 아니라 에디터에 있더라. 

 오류 투성이다. 이걸 다시 가동하게 만드는 것도 꽤나 시간이 걸릴듯 싶다. 어찌 됬는 윈도우 버전을 생성하지 못하면 말짱 황이다. 게이머는 대부분 윈도우를 쓰니 말이다. 다음에는 미리 빌드 서포트 같은걸 다 다운받아 둬야 할듯 싶다. 

 처음에 윈도우를 설정을 안해둬서 이 고생인지 모르겠다.

 윈도우 관련해서 잘못된 정보하고 스팀 관련해서 잘못된 정보를 블로그에 그냥 올려 버린듯 싶다. 급히 가서 지우긴 했다. 아 그리고 스팀웍스 관련 정보는 기밀이더라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 올리지 않아야 겠다. 일단 중요한건 스팀 접수 하기전에 여권 혹은 국제 운전면허증 또는 사진이 있는 정부 공증 문서가 있어야 한다.

 운동 갔다가 왔는데 날씨가 슬슬 덥더라. 여긴 아열대 지역이라서 그런듯 싶다. 여권 발행하는 내일에는 머리를 자를 예정이다. 그동안 돈을 아낄려고 직접 짤랐는데 여름에는 자주 짜를 필요가 있어서 미용실에 다녀올 생각이다. 아 그리고 알파까지 완수하고 BIC에 제출하고 스팀에 무료버전으로 알파를 제출한 다음에도 시간이 남으면 엑스컴 조선전쟁의 엔딩을 봐야 겠다. 엑스컴 바닐라만 엔딩을 봤고 조선 전쟁은 엔딩을 안봐서 말이다. 아 그리고 키메라 스쿼드도 엔딩을 봐야 한다. 먼가 할게 많아 진거 같다. 

 


WRITTEN BY
아이고이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