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ive.google.com/file/d/1Fn6CMriQArmIT8wdF1zQ8r_cN0XUG4Hb/view?usp=sharing
Goetita_Turn-based City_ Window.z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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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 안하고 있으면 쓸때없이 유튜브로 코로나 관련 뉴스를 찾아 보고 있게 되는듯 싶어서 유료 강의를 한번 흟어 보고 있는 중이다. 보니까 만드는 법은 거의 비슷비슷 한거 같아서 구지 직접 따라 해볼 필요는 없고 새로운 방식 정도만 내 게임에 적용해 보면 될듯 싶다.
그나저나 새 버전은 조금 바꿨나 보다. 새 버전으로 넘어가려고 했었는데 코드는 수정해도 새 포스트 프로세싱에서 색감을 재현해 내는게 잘 안되서 그냥 구버전을 쓰고 있다.
아 글고 최적화가 안되서 로딩이 길어졌으니 출시 하고 나서 로딩화면에서 할수 있는 미니 게임이나 팁 아니면 스토리 요약같은걸 넣어 두어야 겠다.
리스트를 별로도 만드는 게 아니라 이런식으로 바로 다이렉트로 폴이치에 넣을수 있는듯 싶다.
2D의 경우에는 복잡하게 만들필요 없이 이걸 쓰면 되는듯 싶다.
지금가지는 레이케스트를 8방향으로 쏘는 걸로 만들었는데 앞으로는 피직스에 있는 이 기능을 활용해서 만들면 될듯 싶다. 강의에서 하나 건저가는듯 싶다.
문득 보니까 다음 작품은 그냥 2D로 만들까 싶긴 하다. 아니면 복잡한 메커니즘으로 코딩할 필요가 없는 2D 경제 시뮬 같은걸 만들던가 싶다. 아니면 클릭커에다가 시뮬레이션을 살짝 섞던지 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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