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금 풀어본 문제를 컴포넌트 패턴을 사용해서 비주얼 하게 구현을 해보도록 한다.
타일을 만드는 요소는 스템프나 베이스나 동일하기 때문에 이렇게 함수로 만들어 놓고 같다 붙이기만 하면 작동하도록 만든다.
마찬가지로 각각의 큐브에는 각각 큐브 스크립트가 붙는다. 이런식으로 유니티를 개발하는 대부분 일어나는 일들이 컴포넌트 패턴을 의미한다.
다시 만들어 본다.
코드에서 얻은 결과값과 큐브에서 레이케스트를 쏴서 얻은 결과값이 같은지 비교를 해봐야 겠다. 그래야 맞게 풀었는지 알수가 있을꺼 같다.
데이타를 취합해 보니 이동전 값은 30으로 같은걸 알수가 있다.
이제 코루틴을 이용해서 큐브를 움직여 보는걸 만들어 보면 될듯 싶다.
요렇게 삐져 나가지 못하게 하면 될듯 싶다.
366이다. 먼가 실수가 있는듯 싶다.
초기 세팅을 해줘야 하는 거였다.
완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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