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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기 프로젝트 팀원 모집합니다
아이고이아입니다. 차기 프로젝트를 같이 할 팀원을 모집 중입니다. 수익성을 염두한 모바일 게임을 만들 생각 중입니다. 본인이 만들고 싶은 게임이 있다면 기획서 요약본을 별도로 지참하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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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국내에 블렌더를 쓰는 인구가 많지 않다. 그리고 인디에서는 생각보다 3D쪽이 능숙한 개발자를 만나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내쪽에서 마야 맥스 지브러쉬를 공부를 해 둘 필요가 있는듯 싶다. 체험판을 다운 받아서 툴 사용법과 스트립트 쓰는법 정도 익혀두면 될듯 싶다. 다만 이렇게 하려면 윈도우를 설치를 해야 해서 살짝 골치가 아프다.
그거랑 json 외에 CSV나 스크럽터블과 같은 다른 자료저장 방식을 익혀둘 필요가 있을듯 싶다. 일단 3대장을 익히는 것은 급한게 아니니 일단 저장 방식 정도만 익히면 될듯 싶다.
아 그리고 개인사업자 혹은 법인 등록하는 법도 익혀 둬야 한다. 이제부터는 연쇄 창업러가 될듯 싶다. 어느정도 법률을 알기때문에 대략적으로 법인에 대해서 알고 있긴 한데 이것도 부딧쳐서 해봐야 알수가 있다.
기존 내가 하는 방식에서 ScriptableObject 상속받고 [CreatAssetMene(menuName = "")]를 달아주면 되긴 하다. 그런데 이게 일괄적으로 편집하는 json 방식하고 비교해서 그렇게 까지 효율적이지는 않은거 같긴 하다. json은 다른 범용적인 용도로도 쓸수 있고 심지여 플레이어가 모드를 만드는 데도 유리하다. 일단은 이건 알아두기만 하자.
보통은 이런식으로 편집해서 일괄적으로 관리하는 편이다. 그 다음 알아볼꺼는 CSV이다.
영상을 보는 중...
영상을 보는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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으음 그냥 이거는 나중에 유니티를 다룰 줄 모르고 엑셀만 다룰 줄 아는 사람이 생겼을때 그때 공부해도 늦지 않을듯 싶다. 당장 급한건 아녀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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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3D] 유니티에 Google Spread Sheet 연동하는 방법
게임을 만들다 보면 케릭터 레벨 별 경험치 라던지 레벨 별 몬스터 데지미 라던지 등등의 수치를 서버에서 받아와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서버가 연동이 된다면 서버에 등록해서 받아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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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식으로 구글 시트와 연동해서 쓰는 방식인듯 싶다.
json을 쓰는 경우에는 편집을 여기 에디터에서 할수가 있다.
아 그리고 오우거 택틱스 리본 이거 해보고 이것도 메카니즘을 역기획서를 써봐야 한다. 워낙 방대한 양이기 때문에 이거 분석하는 것만으로도 꽤 많은 시간이 걸릴듯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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