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한달간 강의를 올리신다고 하니까 꼬박꼬박 챙겨 봐야 겠다.
기본적인 내용이라 넘길라 그랬는데 은근히 모르던게 많아서 실습을 한번 해봐야 할듯 싶다.
우선 애니메이션도 다른것과 동일하게 Shift + D키가 먹히는 듯 싶다.
재생버튼 옆에 녹음 버튼을 누르면 구지 I키를 누르지 않아도 알아서 키를 입력하게 된다. 유용한 기능인듯 싶다.
옆에 노란색으로 길게 되는게 먼가했는데 지금 해당 변수가 변하지 않고 그냥 유지되고 있다는 거더라.
그 다음이 공 튕기기다.
공튕기기는 여러번 해서 그런지 구지 영상을 따라 만들지 않아도 술술 만들어 진다. 새로 배운건 구지 라인을 따라 V자를 만들지 않고 줄이기만 해도 리니어 하게 변한다는 거다. 그 다음 줄이고 늘이는데 피벗 포인트를 설정해 줄수 있다는 거다.
바로 다음 단계로 넘어가자. 이것도 좀 익숙하긴 한데 혹시 빼먹은게 있을지도 모르니 확인을 하고 가자. 잘만하면 오늘 하루에 기초 부분을 조지고 내일부터는 본격적인 워크나 아이들 같은 걸로 넘어갈수 있을지도 모르겠다. 이게 이전 2주 동안 맥스로 된 기초 부분을 블렌더로 따라 해보는 작업을 해서 진도가 빨리 나가는거 같다. 뒤에 페이스 리그 부분은 익숙치 않아서 그 부분에 집을 하면 될듯 싶다.
이 부분도 저번에 2.79 리깅 강의를 보고 배운게 있어서 복습한다는 느낌으로 접근하면 될듯 싶다.
건질 내용이 하나 나왔는데 예전에 X-Ray였던게 이번엔 In Front로 바뀌었다. 화면에 표시하는 우선순위를 앞으로 한다는 뜻인가 보다.
Ctrl + P를 눌러서 커넥트를 해준다. 그동안은 오브젝트를 가지고 애니메이션을 넣은걸 했다면 여기서 부터 본격적으로 본을 가지고 애니메이션을 넣는 연습을 하는듯 싶다.
연습하는데 본을 너무 박아 넣은거 같은 느낌이다.
여기까지... 다음 단계로 넘어가도록 하자.
IK랑 FK에 관한 설명인듯 싶다. 별도의 실습없이 넘어가야 겠다.
지금 기획하고 있는게임이 페이스 쪽은 쓸일이 없어서 일단은 가볍게 보고 넘어가야 겠다. 이건 차기작으로 미루자.
이 뒤로는 19개의 강의가 있다. 일단은 여러번 정독해서 어떤 원리로 애니메이션 작업을 하는 건지 봐야 할듯 싶다.
일단 작업을 하기 전에 뒤에 초록색깔 배경을 구한다음에 자기가 직접 영상을 촬영을 하는게 첫번째 인듯 싶다. 그런다음에 그걸 보면서 천천히 작업을 하는 거다. 그렇다면 여러 각도에서 카메라를 놓고 촬영을 해야 할듯 싶다. 스마트 폰을 이용하면 될듯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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