턴제제작

밥먹고 연습

아이고이아 2021. 8. 10. 14:36

 

 그동안 공부안한 만화식 얼굴 표정 그리는 법이랑 손그리기 머리카락 그리기를 중점적으로 공부하고 넘어가야 겠다. 맨 뒷장이 인체도형화랑 투시인데 이건 할까말까 고민 중이다. 

 그냥 단계별 스테이즈를 만들려나 멀 해야 할지 몰라서 방황했다. 그보다는 구체적으로 할일을 명시하는게 좋을듯 싶다. 마치 알고리즘에 따라 움직이는 컴퓨터처럼 말이다. 일단은 기존에 만들어 놓은거 각 스테이지에 있는 위치를 각 티어에 맞는 적으로 일원화 하는 작업을 해야 겠다.

 여러 티어를 섞는거나 벨런스를 맞추는 것은 추후에 하도록 하자.

 3달동안 게임 제작을 안하고 논건 인디 게임 공모전에 떨어진 탓도 있다. 그때 두가지 생각이 들었는데 하나는 내가 못만들고 있는데 잘만들고 있다고 착각하고 있거나 아니면 이 게임이 전혀 인디 게임 스럽지 않은게 아닌가 생각이 들이다. 그냥 싸구려 상업게임의 느낌이 드나 말이다. 그래서 잘만든 가챠게임을 한번 플레이를 해보고 싶었었다.

 이거 다시 작업하는게 생각보다 손이 잘 안갔다. 겨우 작업하고 있는듯 싶다. 일단 새로운 프리팹을 만들도록 하자. 보니까 대략 9명 정도 넣어야 벨런스가 그럭저럭 맞는듯 싶다. 플레이어와 에너미가 조건이 동일하다고 가정했을때 말이다. 에너미 리스트 관련해서 확인해보자.

 아 그냥 파인드로 찾게 해놯더라. 이렇게 해두면 생각보다 로딩 속도가 걸린다. 문자열로 모든걸 검색하기 때문이다. 머 그래도 만들기 편하니 일단 이렇게 해두자.

 만들어 놓고 보니 소드 2정예가 3이고 1정예가 2 그리고 신입이 1명이다. 누굴 내려 보내든지 해야 겠다. 오늘은 소드랑 레인지랑 해서 이거 배분하는 것만 하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