턴제제작

빌드 후 테스트

아이고이아 2021. 4. 16. 09:09

 

 빌드 후에도 정상 작동하는지 여부를 테스트를 해볼 차례다.

 이번엔 웬 빌드 관련된 버그가 터졌다.

 쭉돌면서 안쓰거나 문제를 야기하는 녀석들은 다 지우고 필요한데 문제를 야기하면 다른 걸로 직접짜서 바꿔야 할듯 싶다.

 새로운 문제가 발생된다. 아 그리고 메인 화면을 바꿔야 겠다. 버전업을 했느니 말이다.

 여기 등록해주는게 비여서 그랬다.

 잘 작동하는데 확실히 시야를 좁혀서 그런가. 너무 쉬워진 느낌이다.

 시야각을 좀더 넓히도록 하자.

 새 메쉬 콜라이더를 넣지 않아도 자동 반영된다. 호환성이 꽤 좋은듯 싶다.

 잘 작동한다. 이제 그 다음에 처음 시작할때 이벤트 노드가 너무 적은걸 수정해야 겠다. 동료 모집 하나밖에 안보인다.

 이 부분은 예전 코드가 어떻게 생겼었는지 좀 분석을 해야 할듯 싶어서 밥먹고 갔다와서 작업 해야 할듯 싶다.

  기존코드에서 아이디를 배정 받지 못해서 생기는 문제였다.

 이렇게 한번 바꿔봤다.

 됬다. 이게 있는 자리에는 이벤트가 바로 뜨도록 안하도록 하려고 해서 버그가 생긴듯 싶다.

 다시 빌드후 테스트를 하도록 하자. 사실 좀 힘들다. 어느 정도가 되면 커뮤니티에 공개를 해서 테스트를 해봐야 겠다.

 산책 좀 갔다가 오자.

 벽중에 콜라이더가 뚫린 벽이 있다. 하나 하나 다시 살펴 봐야 겠다.

 일단 이맵은 통과다.

 찾았다.

 에디터에서 편의상 돌아가는 코드도 주석 처리 해야 겠다. 에디터에서만 실행되게 하던가 말이다.

 맵이 한개만 떠서 돌아가면서 랜덤하게 뜨도록 바꿔야 겠다.

 미션 자체가 할당이 안되어 있는 모양이다.

 아니다 할당 되어 있는데 특정 맵이 너무 많은 비중이여서 그런 거였다.

 여기가 할당이 안되서 그런거였다. 다시 해보자.

 이제 조금은 골고루 들어가는 모양세다.

 다시 빌드해서 정상 플레이가 되는지 확인해 보자. 세상에 돈벌기 쉬운건 없는듯 싶다.

 아하 이런 이런.

 여기가 계속 문제인데 근본적인 해결책이 필요할듯 싶다.

 이 코드는 머하는 코드인지 모르겠다. 일단 밀어버리고 테스트를 해보자.

 아 이걸 없애니까 동시에 움직인다.

 동시 타격이 가능하게 해도 상관없을듯 싶긴 하다. 순차적으로 하는 것보다 더 빠른 템포니 말이다.

 일단은 이중 와일을 만들도록 하자.

 이럼 멈춰 버린다. 다른 방식이 필요할듯 싶다.

 이렇게 한번 해보자.

 신경써야 할께 한두개가 아니다. 이제 다시 빌드후 테스트를 해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