턴제제작
단순 반복 작업
아이고이아
2021. 3. 30. 00:59
전번에 만든거 전 플레이블 캐릭터에 적용하는 작업을 할 필요가 있다. 아 그리고 블렌더 애니메이션이 떡상 중이라 애니메이션 기초 공부한거 올리는 영상을 만들 생각인다. 펜들럼 애니메이션인데 일단 어떻게 만들것인지 2D로 초안을 잡아 봤고 내일 해서 3D까지 만들면 완성이다. 이게 확실히 2D가 3D보다 애니메이션이 손이 많이 가긴 간다. 거기다가 최근에 만들 아이들 애니메이션까지 추가하면 될듯 싶다.
스파인 2에 달면 되는듯 싶다.
등록까지 빠지지 않고 해준다. 이제 테스트를 해보도록 하자.
살짝 튀는게 거슬리긴 한데 이거 자연스럽게 하는거 맞추는게 여간 어려운 일이라 그냥 넘어가야 겠다.
왜 이것만 유독 큰지 모르겠다.
단순 반복 작업인줄 알았는데 꽤나 골머리를 쓸 일이 된듯 싶다. 크게 착각한듯 싶다. 원인이 먼지 고민해 보자.
의심스러운게 본의 스케일이 정규화(노멀라이즈) 되지 않는거다. 여튼 일단 산책을 좀 다녀와서 이게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을 하도록 하자.
SD 캐릭터가 되었다. 일단 다시 프리팹을 만들어야 할듯 싶다.
검 외양은 문제가 없다. 이제 컴포넌트를 추가해서 다시 등록을 해야 할듯 싶다. 산책 갔다가 오자.
여기 휴머노이드를 재설정할 필요가 있다.
좋은 경험이다.